신라면세점이 중국 현지에서 중국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에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



면세점 측에 따르면 지난 28일 신라면세점은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리우펑(刘鹏) 티몰 글로벌 대표, 차정호 호텔신라 부사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면세점 서비스`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소개하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라면세점은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 내 `글로벌 면세점 서비스`에 입점하게 되며, `020 서비스`를 제공한다.



O2O 서비스는 중국인 관광객이 여행을 떠나기 전에 `티몰 글로벌 면세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한국 여행을 마치고 귀국할 때 공항에서 해당 상품을 찾아가는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티몰 입점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중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중국 온라인몰(CN몰)뿐 아니라 티몰에서도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현지 중국 2030세대를 공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티몰 이용자의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도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면세점 측은 보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스마트한 한국 자유여행`이라는 주제의 프로모션 행사을 진행한다. 28일부터 3일간 안나수이·샘소나이트 등 주요 브랜드 500여개 상품들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신라면세점 소개·쇼핑 이용 가이드 등 오픈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웨이보 등 중국 SNS를 통해 알리며, 선불카드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차정호 호텔신라 부사장은 "중국 고객에게 온라인·모바일 등에서 더욱 편리한 면세점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중국 현지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롯데家, `신동주`의 실패한 쿠데타
ㆍ수영 스타트, 소녀시대 티파니 집 수영장 `진짜 크네`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부산 송도 사고, `빗길+브레이크 파열`로 미끄러져..현재 상황은?
ㆍ `왕자의 난` 롯데 계열사 주가 들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