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모직, 자사주 매입 긍정적…중장기 관점 접근"-유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24일 제일모직의 자사주 매입에 대해 주주가치 재고 노력이 실현됐며, 주식매수청구권 가격 방어도 가능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제일모직의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4만 2천 원을 유지했습니다.



    제일모직은 전날 250만 주, 약 4,4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계획을 공시했습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일모직의 이번 자사주 매입 결정으로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주가는 주식매수청구권 가격을 하회할 가능성이 낮아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한병화 연구원은 "삼성물산의 주가 역시 제일모직이 주가에 연동해 움직이기 때문에 제일모직의 자사주 매입은 삼성물산 주가 부양에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물산은 KCC에 자사주를 매각한지 3개월이 지나지 않아 자사주 매입이 불가능한 상태여서 이번 조치에 동참하지 못했습니다.



    한 연구원은 "제일모직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40% 감소했다"며 "메르스와 의류창고 화재사고 손실로 인해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 연구원은 다만 "화재손실은 일회성이고 바이오 자회사의 손익도 2년 후부터 이익에 기여하기 때문에 2분기 실적 부진이 향후 펀더멘털 약화를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분석했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2. 2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3. 3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