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 16년만에 정유업 재진출‥한화토탈 알뜰주유소 낙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토탈(대표이사 김희철)이 알뜰주유소 2부 시장 휘발유 공급업체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알뜰주유소 2부 시장 유류공급사 입찰 결과 휘발유 공급업체에 2개 업체가 참여해 한화토탈이 최종 낙찰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14일 입찰에서 한화토탈만 응찰해 유찰되면서 재입찰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한화가 1999년 경인에너지 매각 이후 16년만에 정유업을 재개하게 됐습니다.



    지난달 말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계열사 4곳의 인수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3년간 알뜰주유소 2부 시장에 유류를 공급한 삼성토탈은 한화토탈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한편 알뜰주유소 1부 시장은 중부권의 경우 현대오일뱅크가, 남부권은 GS칼텍스가 낙찰됐으며 2부 시장 경유 부문은 현대오일뱅크가 이미 선정됐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주나, "김수현 이복 여동생 맞다" 김수현은 `묵묵부답`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롯데케미칼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심 고부가 전환 본격화"

      롯데케미칼이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필두로 한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전환에 속도를 낸다. 내년부터 범용 석유화학 비중을 과감히 줄이는 대신 기술 장벽이 높은 첨단 소재에 대한 투...

    2. 2

      공정위, 쿠팡·컬리·홈플러스 '늑장 정산' 제동…대금 지급기한 절반 단축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컬리·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의 이른바 ‘늑장 정산’ 관행에 제동을 걸었다.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

    3. 3

      지자체 추천 기업 성장에 500억원 지원…'레전드50+' 공고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2026년도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