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자사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서 전국 주요 명소 추천 서비스인 '거미줄 프로젝트'를 16일 공개했다.

T맵은 서울시 동 단위 8개 행정구역과 군산·안동·춘천 등 12개 도시의 주요 인기 맛집, 여행지를 선정하고 해당 장소를 방문한 사용자들이 함께 찾은 연관 목적지 정보를 분석해 관계 지도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T맵을 통해 군산시 '이성당' 빵집을 검색하고 방문한 사람은 '히로쓰 가옥', '근대역사 박물관' 등을 찾았다라는 관계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인기 장소와 관계를 파악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거미줄 프로젝트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내 별도 메뉴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앞으로 전국 다양한 지역의 정보를 테마별로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장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페이' 써보니…빠르다! 편하다! 재밌다!] [하반기 국산 중형시장 판 커진다…신형 K5·쏘나타] [경제적 행복감 얼마나 높으신가요?] [삼성 사장단 "엘리엇 이겨야"…막판 호소] [일주일에 1개꼴 '꿀꺽'…벤처연합 '먹성 경쟁'] [정말 사시로 '개천 용' 나올까요?]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