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리스 기대감‥금융시장 화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그리스의 구제금융 협상이 오후 들어 급격하게 진전되면서 국내 금융시장도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아시아 주요국 증시도 그리스 사태 해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동반 상승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준호 기자.



    <기자>



    오늘 원·달러 환율은 개장 초 그리스 사태가 난항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오후 들어 유로존 정상들이 그리스의 구제금융 협상에서 타협안을 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환율도 상승폭을 줄였습니다.



    결국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종가보다 0.9원 오른 달러당 1,130.6원을 기록하며 강보합세로 마감했습니다.



    환율은 그리스 사태 해결에 대한 기대감으로 안전자산인 달러에 대한 선호심리가 약해진 영향을 받았습니다.



    채권시장은 그리스 사태를 지켜보자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오전에 약세를 보이다 오후 들어 강세로 반전했습니다.



    국고채 3년물 금리는 전 거래일보다 0.002% 포인트 내린 연 1.804%로 마감했고 10년물 금리만 유일하게 올랐습니다.



    그리스 사태 해결이 가시화되면서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국 증시도 동반 상승하며 화답했습니다.



    일본 닛케이 지수는 1.57% 상승하면서 다시 2만선을 넘어섰고 중국 상하이종합지수와 홍콩H지수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증시도 대부분 1% 넘게 급등 출발하며 그리스 협상 타결에 환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경제TV 이준호입니다.


    이준호기자 jhlee2@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vs백종원, 종이접기 하다 `눈물` 흘린 이유는? "1위"
    ㆍ런닝맨 개리는 옴므파탈? 설현vs송지효 마음 흔드는 매력남?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경로 `직격탄` 中 110만 명 대피··160KM `강풍` 상해 상륙
    ㆍ전인지, US여자오픈 제패··7번째 태극낭자 챔피언 등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월마트·더우인 고위층 잇딴 방한… K뷰티·K푸드 '러브콜'

      세계 1위 유통기업인 미국의 월마트와 중국 최대 숏폼 플랫폼인 더우인이 대규모 구매단을 꾸려 한국을 찾았다. 한국산 소비재를 자사 플랫폼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적 행보다. 정부와 코트라(KOTRA)도 전...

    2. 2

      이노스페이스, 유럽 발사체 시장 진출...英 CST와 유통계약

      국내 민간 우주 발사체 기업인 이노스페이스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영국 발사 중개 전문기업 '커머셜 스페이스 테크놀로지스(CST)'와 발사 서비스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최근 유럽 현...

    3. 3

      [단독] 5년간 185조 까먹었다…K푸드 열풍 뒤 숨겨진 민낯

      지난 5년간 농축산물 무역에서 185조원이 넘는 적자를 본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의 비관세장벽 완화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교역은 만성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정책 선택지가 좁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과거 개방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