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AI, KT/A-1 성과기반군수지원 계약...520억원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지난 10일 방위사업청과 기본훈련기·전술통제기 KT/A-1에 대한 성과기반군수지원(PBL)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약금액은 520억원 규모로, KAI는 오는 2020년 7월까지 KT/A-1 항공기의 2천762품목에 대한 수리부품 구매(2천518종)와 정비업무(244종)를 수행합니다.



    PBL은 전문업체가 계약품목에 대한 군수지원 업무를 전담하고 계약이행 후 성과달성 여부에 따라 성과금을 증액 또는 감액해서 지급받는 MRO 계약 방식입니다.



    PBL은 항공기 가동률 향상뿐만 아니라, 후속지원 과정에서 생기는 각종 문제점을 빠르게 해소해 관련 예산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선진국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 PBL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업체는 KAI가 유일합니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1차 KT/A-1 PBL 사업 수행을 통해 높은 효율성이 인정되어 이번 2차 계약에서는 PBL 대상 품목을 2배 이상 늘렸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KT/A-1 PBL로 항공기 가동률은 약 3.8% 증가하고 수리부품의 조달시간은 150일 이상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리틀텔레비전 김영만vs백종원, 종이접기 하다 `눈물` 흘린 이유는? "1위"
    ㆍ런닝맨 개리는 옴므파탈? 설현vs송지효 마음 흔드는 매력남?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태풍경로 `직격탄` 中 110만 명 대피··160KM `강풍` 상해 상륙
    ㆍ전인지, US여자오픈 제패··7번째 태극낭자 챔피언 등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1조6850억 보상' 발표했지만…실질 혜택은 5000원 [종합]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해 총 1조6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했지만, 실질적인 보상은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쿠팡이 지급하는 5만원 상당의 이용권 대부분이 특정 서비스에 한정돼 있어 소비자가 체감할 ...

    2. 2

      생활폐기물 직매립 내년부터 금지…수도권 절반, 민간위탁 불가피

      내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수도권 기초지자체 절반 가량은 공공 소각시설 용량 부족으로 민간 위탁 처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지자체들은 기존 시설 활용만으로도 제도 시행이 가...

    3. 3

      대출 이자 깎아 원금 상환…신한銀 '선순환 포융금융' 가동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를 깎고, 할인금액을 원금 상환에 쓰는 포용금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설한 생산적금융 추진단의 포용금융 분과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신한은행은 이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