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온라인몰 판매를 교육하는 이베이에듀 교육센터를 기존 서울 강남·강북, 인천, 부산 등 4개에서 전국 13개 지점으로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센터는 서울 강서, 성북, 경기 의정부, 성남, 분당, 대전, 대구, 광주, 제주 등 총 9곳으로 이번 개설을 통해 보다 많은 셀러들의 온라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2015년 상반기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의 총 수강생 수는 전년도 대비 37%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지역 교육센터 확장으로 3천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이 추가적으로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지역 교육센터 교육 신청은 이베이에듀(www.ebayedu.com)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7월에는 전국 13개 센터에서 상품등록 및 페이지 제작, 판매관리 등 기초 강의부터 수익분석, 마케팅 등 심화강좌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 대상별 맞춤 강좌도 만나볼 수 있다. 낮 시간 강좌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와 중장년층을 위한 5060세대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또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역직구 관련 창업과 급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 대비하는 ‘모바일 최적화 상세페이지 제작’ 강좌, 전문 포토샵, DSLR 촬영법 등 세부 교육까지 구성돼 있다.



현재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열리는 강좌는 매월 90여개로, 약 50여 명의 전자상거래 분야 전문강사진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지역에 거주해 교육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이들을을 위해 온라인 교육도 병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수강생들은 동영상 강의 약 50만건을 수강했다. 교육 과정과 강사 만족도는 평균 95%로 매우 높은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이베이에듀는 교육센터 확대 운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오프라인 강좌 후기 작성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교육센터 강좌 수강 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후기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며, 30명을 추첨해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본부 박기웅 전무는 “온라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더 많은 지역에서 온라인창업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이베이에듀 교육센터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어려운 국내경제 환경 속에서 온라인 창업이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현주기자 ch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대장균 떡볶이 송학식품, SNS 네티즌 반응 보니.."4대惡 무슨소용" 비난 봇물
ㆍ치즈인더트랩 수지vs오연서vs천우희, `홍설 役` 저격 여배우는? "박빙"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걸스데이` 선정적 의상 논란…눈을 어디다 둬야하나?
ㆍ배수정 역대급 엄친딸 7월 데뷔한다··런던정경대 출신 회계사 대신 가수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