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화장품, 위조 제품 방지를 위한 정품 인증 제도 도입
[뷰티팀]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이 위조 상품 유통을 막기 위한 정품 인증제도를 실시한다.

SNP화장품은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를 비롯한 ‘동물 마스크팩’, ‘페이스 아트 마스크’ 등의 캐릭터 마스크팩 시리즈로 국내 및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세계 최대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에서 마스크팩 판매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해외 시장과 중국 소비자의 반응이 높은 편으로 중국 현지 및 국내 유통 시장 내 위조 상품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정품 인증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SNP화장품에서 도입한 정품 인증 제도는 히든코드가 심겨진 QR코드 형태의 정품인증 라벨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정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PC에서는 라벨 하단의 일련번호로 1회 인증 조회가 가능하다.

1개의 정품 라벨 당 인증 횟수를 3회로 제한함에 따라 라벨 복사를 통한 가품 제조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으로 정품 라벨을 중복적으로 사용시 히든코드에 적용된 위치기반 기술을 통해 불법 유통 경로를 역추적하여 판매 장소 파악 및 공급자를 적발할 수 있도록 한 기능도 탑재했다.

SNP화장품 담당자는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은 저가의 원료와 재료들로 만든 가품을 사용하게 되면 부작용이 크다. 하지만 너무나도 유사하게 복제한 가품은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려워 많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이번에 도입한 정품 인증 제도가 소비자 피해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NP화장품의 정품 인증 제도는 ‘SNP 앰플 마스크 5종’, ‘동물 마스크팩 4종’, ‘베이징 오페라 마스크 3종’, ‘페이스 아트 마스크 3종’에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2015년 7월 초 생산분부터 적용된다.
(사진출처: SNP화장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여름철 두피 힐링 프로젝트-“두피도 디톡스가 필요해”
▶ 1분1초가 아까운 그대를 위한 ‘퀵 메이크업’
▶ 고온다습 여름철 불쾌지수 내려주는 상큼 향기 찾기
▶ 소개팅 성공 보장 피부관리 메이크업 How to?
▶ 여름 휴가 완벽 대비, ‘자외선 차단’으로 올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