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핀테크로 외국계 생보사 1위 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이 핀테크와 연계된 인터넷 보험 영업을 확대해 외국계 생명보험회사 중 1위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명재 사장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고 “누구나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보험을 조회하고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핀테크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리안츠생명은 지난달 태블릿 PC로 보험 가입과 관련된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서명 청약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서 조회, 지급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사이버·모바일센터를 구축하는 등 핀테크 영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사장은 이날 인터넷 보험 브랜드인 ‘올라잇(AllRight)’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올라잇’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암보험과 정기보험을 싸게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건강관리 서비스까지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알리안츠생명은 특히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글로벌 기업인 ‘눔(Noom)’과 제휴를 맺고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올라잇 코치’를 선보였습니다.



    이 사장은 “올라잇 코치를 통해 가입자가 운동을 자주하고 술을 줄이는 등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데이터가 확보되면 보험료를 깎아주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줄 것”이라며 “이처럼 핀테크와 연계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백아연,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아찔 각선미` 보니.."끝까지 간다"
    ㆍ주진우 유병언 마지막 모습 공개.. 검찰은 사전에 알았을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확 달라진` GM 스파크 스펙·가격은?··`파워·안전 다 잡았다`
    ㆍ박신혜 이종석 열애설.. 두 사람 함께 찍은 다정샷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되돌릴 수 없다" 경고에도…돈 벌려는 직장인 '결단' 내렸다 [세테크 꿀팁]

      퇴직연금 시장의 중심이 확정급여(DB)형에서 확정기여(DC)형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기업이 운용 책임을 지는 구조에서 가입자가 직접 운용하는 구조로 전환되면서 퇴직연금의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 2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 별세

      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다. 신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3. 3

      "명품인 줄 알았네"…요즘 백화점서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트렌드노트]

      지난 20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3층.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 매장 앞에 설치된 웨이팅 기기 화면에는 '대기 19팀, 예상 대기시간 31분'이라는 안내 문구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