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종북 논란 신은미, 그녀와 `종북콘서트` 논란 휩싸였던 황선도 다시금 화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북 논란 신은미, 그녀와 `종북콘서트` 논란 휩싸였던 황선도 다시금 화제



    재미동포 신은미의 북한 입국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과거 신은미와 함께 `종북콘서트` 논란에 휩싸였던 황선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의 원정출산이 다시금 화제다.



    앞서 조선노동당창당 60주년인 2005년 10월 10일 황선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은 평양에서 딸을 출산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황선은 "한국 같은 경우엔 출산 휴가가 3개월인데 북한은 150일"이라 말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진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윤강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황선 대표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등이 중대하고 재범 위험성이 있다며 지난 1월 14일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황선 대표는 작년 11월 서울 조계사 경내에서 열린 `신은미&황선 전국 순회 토크 문화 콘서트`에서 북한 독재 체제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발언을 해 재미동포 신은미씨와 함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보수단체로부터 고발됐다.



    황선 대표는 소위 `종북 콘서트` 외에 인터넷 방송인 `주권방송`에서 노동신문 논설을 홍보하는 식으로 북한체제를 찬양·고무하고 이적단체인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 행사의 사회를 보면서 주한미군 철수, 반통일세력 척결 등을 주장한 혐의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편 27일 신은미는 자신의 SNS에 `여기는 평양`이라는 제목으로 "저는 일본 강연을 마치고 지금 북한에 와 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해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길해연, 8년전 남편과 슬픈 이별.."공연 중에.."
    ㆍ마음의 소리 시트콤 제작, 애봉이는 누구? "강균성vs정준하vs김병옥" 후보 보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SBS 스페셜 이재은, 19禁 의상으로 출연 정지 `얼마나 야하길래`
    ㆍ힐링캠프 황석정, 그녀가 서울대를 포기한 사연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B2B 힘싣는 청호나이스...매출 35% 증가

      청호나이스가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교육기관 등 단체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한 렌탈 수요 확대로 2025년 해당 시설의 렌탈 비율이 2024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단체 이용시...

    2. 2

      중기부, 기술사업화 전용 R&D 신설...294개 과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2026년 민관공동기술사업화(R&D) 1차 시행계획'을 12일 공고하고 참여 기업 모집에 나섰다.중기부는 기존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내 분산...

    3. 3

      삼전·하닉 '대박' 터지자…'분위기 달라졌다' 정부에 무슨 일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잘하면 2% 성장도 가능하죠.”정부와 한국은행 관계자들은 이같이 입을 모았다.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수출과 소비가 살아나고 있어 올해 2%대 성장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