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9일 경기도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의 거취 문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유 원내대표는 거취 문제를 비롯한 민감한 정치적 현안을 이날 회의에서 거론하지 않겠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별도의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기로 해 오후 회의에서 유 원내대표는 자신의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유 원내대표는 오전 평택 최고위원회의에서 제2차 연평해전과 천안함 폭침,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문제 등에 대해서만 발언했다.

유 원내대표는 "평택 2함대에는 두 동강이 난 천안함이 있고, 적의 총탄에 우리 장병 6명이 사망한 참수리 357호가 있다"면서 "제2 연평해전 13주기 기념식에서 13년전에 있었던 그 일을 되새기면서 우리 평택이 국가 안보의 성지로 모든 국민의 가슴 속에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이 국가 보훈을 위해 실질적인 대책을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원내대표는 "평택의 메르스 사태는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남겨주고 있다"면서 "하루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고서 이 메르스 사태 같은 불행한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는데 평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