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티라노사우루스류, 인간보다 큰 가재 출현? (사진=SBS 정글의 법칙)



한국의 티라노사우루스류, 인간보다 큰 가재 출현?



한국의 티라노사우루스류 발견 소식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경남에서 한국의 티라노사우루스류 화석이 발견된 것.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주소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465225&cid=46682&categoryId=46682



한편, 이런 가운데 인간보다 큰 고대 갑각류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복수의 외신은 최근 과학 연구팀이 무려 5억 년 전에 활동한 `가재, 새우의 조상` 갑각류를 부활시키는데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모로코에서 발견된 화석의 이름은 `아에기로카시스`다. 새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몸집은 2m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앞서 희귀 가재도 발견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미국 과학전문지 ‘라이브 사이언스 닷컴’은 지난해 호주 생물학 연구진이 몸길이가 12mm 밖에 안 되는 신종 희귀 가재를 발견했다고 전했다.



희귀 가재는 호수나 늪지대 인근 담수호에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록 초미니 몸집이지만, 날카로운 가위손과 현란한 발놀림으로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한다. 희귀 가재는 멸종위기 갑각류로 호주 국립공원의 보호를 받고 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태훈 임의탈퇴 `故 송지선 아나운서 스캔들 뭐길래?`··"누군가를 사랑한 것조차.."
ㆍ내츄럴엔도텍, 무혐의 이유는 `고의성?`··검찰 판단은 왜?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곽유화 도핑, `조보아+수지` 닮은 청순 미모 보니..男心 홀릭 "배구 여신"
ㆍ계은숙 이어 `한류스타` 아이돌 B군 코카인 투약 혐의…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