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내 마음의 크레파스`, `꾸러기 탐구생활`을 연출하고 있는 이호석PD가 2015 한국방송통신위원회 상반기 바른 방송언어 특별상을 수상한다.



수상내역은 `꾸러기탐구생활` 언어개선 프로젝트 7부작 `나를 바꾸는 말의 힘`으로, 청소년들의 행동과 성격에 언어습관이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학생들의 언어사용 실태를 조사하여 평소에 쓰고 있는 은어와 속어를 올바른 언어로 바꿔 사용하는 언어개선 실험을 실시했다. 실험 후 학생들이 느끼는 언어개선의 필요성과 소통의 중요성, 올바른 언어가 만들어내는 마법같은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

동화작가이기도한 이호석PD는 지난 2014년 `날 지켜줘 그림자야` 동화책을 출간하여 작품 인세를 전액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기부했으며, 올해는 자신이 직접 쓴 창작동화 `방울이의 세상여행`을 애니메이션화해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구촌 물 부족 운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전 10시30분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박성기 기자 musictok@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혜박vs추자현, 여름 맞이 `19禁 비키니 화보` 대결 승자는? 男心 후끈
ㆍ"명백한 표절"문인들 판단에.. 신경숙 작가 `유체이탈` 화법 논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소유진vs써니, 男心 홀리는 `아찔 각선미` 보니.."섹시美는 나이 무관"
ㆍ조정린 기자, 닮은꼴 윤진이 사진 보니… 도플갱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