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반도체인사이트 오픈 국내외 주요이슈를 한눈에 쏙

공매도 부추기는 헤지펀드 롱숏전략, 내 투자자금은 어떻게 활용할까?

주식시장에 공매도 입김이 점점 세지고 있다. 공매도를 활용해 롱숏(Long·Short)전략을 쓰는 헤지펀드가 덩치를 키워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차익을 노린 외국인들까지 지수하락에 베팅하고 있다. 주식시장 전체 거래주식수 대비 공매도 주식수 비중은 1.4%에 달한다. 금액기준으로는 3.7%를 차지한다
주식시장에서 공매도의 힘은 더 커질 전망이다. 국내 헤지펀드가 갈수록 덩치를 키워가고 있기 때문이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한국형 헤지펀드의 총 설정액은 3조45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헤지펀드 절반 가량은 롱숏(long-shot) 기법을 쓴다.

외국인 차익거래 목적의 대차잔고도 급증했다. 22일 기준 20억6026만주로 지난해 말보다 27.84% 늘었다. 금액으로는 56조1794억원으로 30.76% 증가했다. 롱숏펀드(long short fund)와 롱숏ELB(long short equity linked bond) 등 공매도를 활용한 상품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자본시장연구원 태희 선임연구원은 "국내 주식시장의 가격제한폭이 상하 30%로 확대됨에 따라 공매도가 급증할 경우 적잖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개미들에게 신중한 투자를 당부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이마트, 레드로버, 슈넬생명과학, 한미글로벌, 잉크테크, 다원시스, 신진에스엠, 삼천당제약, 무학, 한세실업, 국도화학, 현대통신, 한라홀딩스, KTB투자증권, 디비케이, 대아티아이, CMG제약, 지디, AK홀딩스, 인터파크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1. 1
  2. 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1. 1
  2. 2
  3. 3
  4. 4
  5.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