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종원 김치부침개 황금레시피,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TVN 집밥 백선생)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백종원 김치부침개 황금레시피는?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이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포털 네이버는 집에서 기르는 콩나물 게시물을 게재했다. 다양한 정보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해당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87371&cid=48180&categoryId=48248



    한편, 이런 가운데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도 SNS에서 화제다.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최근 방송에서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황금 레시피)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간은 따로 필요 없다 김치에 다 들어 있다" "계란은 넣지 않는다" "밀가루는 김치에 반 정도"등의 조언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캐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tvcast.naver.com/v/403041 )



    한편, 앞서 파무침 레시피도 공개됐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표 양념장으로 만든 초간단 파무침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파무침 종류는 대략 3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기름과 고춧가루 베이스, 또 하나는 간장과 식초 베이스 그리고 최근엔 초고추장을 응용한 파무침이 유행이다"고 운을 뗀 뒤,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파무침을 만드는 꿀팁을 전했다.



    백종원표 초간단 파무침 만들기 준비물은 진간장, 양조식초, 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이다. 백종원은 "국간장보다 단맛이 강한 진간장을 많이 넣고 양조식초를 첨가한다. 여기에 설탕을 적당히 넣어 단 맛을 낸다. 다음 액체가 약간 뻣뻣해지도록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고 간마늘 역시 과하게 넣는다"고 말하며 `설탕 애호가`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이어 "완성된 양념장을 파에 넣어 버무린다. 이때 참기름을 살짝 첨가한다. 양념장에 넣은 식초가 참기름과 만나면 묘한 맛이 난다"고 말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정은지, 男心 홀리는 `청순 외모+C컵 볼륨` 보니.."클레오파트라 미워"
    ㆍ소속사 福없는 클라라, `60억 가로챈`전 소속사 대표vs`방산비리`이규태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구리 메르스, 환자 입원했던 카이저병원 폐쇄
    ㆍ[아시아 초비상]메르스vs홍콩 독감 유행, `500명 사망` 잠잠하나 했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경기 둔화 비웃는 구릿값…'슈퍼 랠리' 지속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광물인 구리의 연간 가격 상승률이 16년 만에 최대 폭을 기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31일(현지시간) "구리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런던금속거래소에서 연간 40% 넘는 상승률을 기...

    2. 2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3. 3

      '이럴 줄은' 부자들 분위기 확 달라졌다…한 달 새 무슨 일이 [신현보의 딥데이터]

      고환율 위기 등 여파를 중심으로 한 달 만에 상대적 고소득 및 자산 안전 층 사이에서도 경기 전망이 급격하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계층은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을 만큼 경기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경제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