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경필 경기지사, 새누리당 최고회의에 참석 '거국적 협력네트워크' 제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경필 지사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메르스로 인한 경기침체가 대한민국을 덮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공포심을 없애야 하는데 신뢰 회복이 가장 중요한 만큼 중앙과 지방, 여야, 민관을 포함하는 혐업체계가 필요하다"며 '거국적 협력네트워크'를 제안했다.

    남 지사는 "오는 7월3일부터 열리는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는 지자체 하나의 문제가 아니다. 광주 대회를 훌륭히 치르면 대내외적으로 '대한민국이 메르스로부터 벗어났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며 "광주유니버시아드를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국가이미지 회복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도 관계자는 남 지사의 이 같은 발언은 메르스와의 전쟁은 정부, 도지사나 시장·군수 혼자서 해결할 수 없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 지사는 이어 "메르스 사태가 산발적이고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제 응급대처의 시기는 지나갔고 물샐틈없는 시스템 대처가 필요하다. 하나 된 경기도로 안심경기도를 만들어가겠다. 당에서도 하나 된 대한민국으로 안심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고 새누리당의 적극 지원을 당부했다.

    남 지사는 이날 메르스 공포감이 많이 줄기는 했지만 국민의 73.1%가 공공장소 방문을, 53%가 대중교통 이용을 꺼린다는 통계를 제시하며 도내 다중집합장소에 27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긴급 투입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도는 22일부터 다중이 많이 모이는 지하철역과 야구장 등을 중심으로 열화상 카메라와 손 세정제 등을 배치하기로 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혜훈 '90억 로또 아파트' 청약 뻥튀기 정황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위장 전입’ ‘위장 미혼’ 등으로 부양가족 수를 부풀려 서울 강남의 고가 아파트 청약에 당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는 이 후보자에 대...

    2. 2

      김흥국, '악플' 읽다가…"토할 것 같다" 울컥한 이유

      '정치 손절'을 선언한 가수 김흥국이 방송 복귀에 앞서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시작한 가운데 '악성 댓글'을 직접 읽으며 울컥하는 모습이 방송을 탔다.김흥국은 최근 유튜브 채널 &#...

    3. 3

      "장동혁, 이준석과 손잡나"…'넥타이 색깔' 때문에 술렁 [정치 인사이드]

      "국민의힘과 연대할 계획이 있으십니까?"8일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첫 번째로 나온 질문이다. 전날 12·3 비상계엄에 전격적으로 사과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개혁신당의 상징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