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방송화면 / IS, 한국산 소총 IS, 한국산 소총)



IS, 한국산 소총 K-2C 쓴다··아직 한국군도 없는데 어떻게?



IS 한국산 소총 쓰는 이유가? 가볍고 명중률 높아



`IS 한국산 소총`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가 우리나라의 신형 소총인 K-2C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인터넷에는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 조직원이 한국에서 제작된 K-2C 소총을 발사하는 전투 장면이 찍힌 사진이 유포됐다.



문제의 사진은 이라크 북부 살라후딘 주의 IS 지부가 살라후딘 주의 요충지 바이지 시 남부에서 벌어진 전투 장면을 홍보하기 위해 이달 초 인터넷을 통해 공개한 사진 중 하나다.



K-2C 소총은 국군의 주력 개인화기인 K-2를 개량한 것으로 이라크 정부군의 특수부대용으로 수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K-2C는 수출용으로 개발돼 아직 우리 군에도 보급되지 않은 신형 무기다.



K-2C는 명중률이 높고 고장은 적은 데다 가벼워 시가전을 많이 하는 IS가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속 K2-C 소총은 IS가 이라크 정부군의 무기고나 무기 수송차량을 탈취하면서 손에 넣은 것으로 추정된다.



국방부 측은 "인터넷에 유포되는 사진 속 소총이 K-2C 모델이 맞다며 제작업체가 이라크군에 수출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류승범 결별, 전 여친 버지니 모젯 누구?...`14세 연상 프랑스 패션 에디터`
ㆍ씨스타 타이틀 곡 `쉐이크 잇` 뮤비 티저 공개 `사랑스러운 악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씨스타 티저` 男心 훔치는 몸매 눈길...어머님이 누구니?
ㆍ[증시특보] 우선주 `폭탄돌리기`‥투자주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