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 뮤직' 일본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 뮤직' 일본서 출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자회사 라인뮤직은 일본에서 정액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라인뮤직(https://music.line.me/)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인뮤직에서는 일본 대중가요는 물론 팝송, K팝, 애니메이션 등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150만 곡 이상을 들을 수 있다. 상황에 맞는 플레이리스트와 랭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음악 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인 친구 및 대화 그룹에 본인이 듣고있던 음악을 공유하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음악 콘텐츠에 메신저만이 가질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향후 라인뮤직에 음악을 제공하는 아티스트의 라인 공식 계정 개설을 늘려갈 계획이다. 공식 계정을 개설한 아티스트는 라인뮤직 내 아티스트 페이지에 링크가 설치돼 플레이리스트 공개 등 이용자와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한편 라인은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며 오는 8월9일까지 2개월간 무료로 라인뮤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라방 보는 주부들 대체 얼마나 많길래…깜짝 놀랄 결과

      과거 TV 홈쇼핑에서 불티나게 팔리던 디지털·가전 수요가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커머스로 이동하고 있다. 홈쇼핑을 통한 디지털·가전 거래액이 뒷걸음질친 반면 라이브커머스에선 오히려 이 제품군이 ...

    2. 2

      '달 탐사 10배' 인류 최대 프로젝트…AI 인프라 투자 공식 바뀐다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AI)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규모의 자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알파벳(구글), 메타, 아마존 등 4대 기업의 올해 자본지출(CAPEX) 합계는 6...

    3. 3

      약국 문 닫았는데 어쩌나…명절 연휴 '응급상황' 꿀팁

      명절 음식은 평소 먹는 것보다 기름지다. 자칫 위생관리에 소홀하거나 과식하면 장염에 걸리기 쉽다. 주변 병원이나 약국 상당수가 문을 닫는 명절, 이런 응급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미리 피할 수 있는 방법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