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충격으로 주식 시장이 며칠간 하락세를 이어갔다. 그동안 낙폭이 컸던 만큼 전일은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이었다.
전일 메르스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하한가로 빠지고 여타 종목들로 수급이 몰리며 반등에 성공한 상황이다. 메르스 피해의 대표적인 업종이 화장품 업종인데, 화장품 대형주들이 급등하며 외국인의 수급이 상당히 몰렸었다.
실질적으로 1분기와 2분기 실적을 고려할 경우 시장 컨센서스 대비 실적을 아웃포펌하는 대표적인 업종 중 하나가 화장품 업종이다. 따라서 최근의 단기급락을 일시적 하락이라 판단하고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한다면 본격적인 반등 시도 시 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매입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미수/신용을 간단히 대환할 수 있어 반대매매 위기가 오더라도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7% 최저금리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7%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7%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