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토털서비스기업 ㈜골프존카운티는 12주간의 캐디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한 북한이탈주민 캐디 1기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날 수료식은 송지헌 골프존카운티 상무와 박세하 지배인, 정옥임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등 북한이탈주민 캐디양성 시범사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골프존카운티 안성W 연회장에서 진행됐습니다.

북한이탈주민 캐디양성 시범사업은 지난해 12월 골프존유원홀딩스 및 골프존카운티와 남북하나재단이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과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1기 교육과정에는 모두 20명이 지원한 가운데 최종 4명이 수료, 정식 캐디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북한이탈주민 캐디 1기는 지난 3월 입소식 이후 3개월 동안 한국 문화, 기본 예절 뿐 아니라 필드 코스, 카트, 안전, 골프용어, 골프규칙, IT 스코어카드 작성 교육 등 골프존카운티 만의 특화된 캐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캐디라면 필히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자질에 대한 집중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특히 수료식 이후 실제 필드에서 18홀 라운드를 소화함으로써 캐디로서의 첫 업무에 돌입했다.

북한이탈주민 캐디 1기는 골프존카운티에서 운영하는 안성Q, 안성H, 안성W 및 선운 등 4개 골프장 중 원하는 곳으로 현장 배치될 계획입니다.

북한이탈주민 캐디 1기 김모(26)씨는 "북한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외래어가 골프용어에 많아 특히 힘들었다"면서 "캐디교육을 통해 이제는 `나이스샷`이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로 자신감이 붙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Q?H?W 및 선운 대표를 맡고 있는 송지헌 상무는 "문화와 자라온 환경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1기생 모두 교육에 성실하게 임해 정식 캐디로 거듭나게 됐다"며 "캐디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꿈을 더욱 키워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골프존카운티는 이번 북한이탈주민 캐디양성 시범사업의 성공적 정착을 토대로 앞으로 코스 관리사, 카운터 운영, 식당 관리 등 캐디 외 골프장내 여러 직군에 대한 사회소외계층 채용을 확대 적용할 방침입니다.














김덕조기자 d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시크릿 불화설` 한선화vs정하나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아찔`
ㆍ메르스 증상, 38도 발열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최상의 예방책은?"
ㆍ수상한 꼬리밟힌 로또1등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ㆍ예원 손편지 사과, 욕설논란은 이태임 勝? D컵 볼륨 대결 승자는?
ㆍ`육성재♥조이` 대세男·女 우결 합류소식...`조이`가 누구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