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서 규모 6.9 강진 발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사진=미국지질조사소 홈페이지)
    일본 가고시마 화산 분화 이어 알래스카 규모 6.9 지진(사진=미국지질조사소 홈페이지)
    29일 일본 가고시마현 남쪽 섬 구치노에라부지마 산에서 화산 분화가 발생한 데 이어 미국 알래스카 남서부 연안에서 리히터 규모 6.9 규모의 지진 소식이 전해졌다.

    이날 주요 외신은 미국 알래스카 남서부 연안에서 리히터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현지시간으로 28일 밤 11시께 일어났다. 지진 진앙지는 알래스카 치리코프섬에서 북서쪽으로 61.7㎞, 우가식으로부터 남동쪽으로 110㎞ 떨어진 해상의 지하 33㎞ 지점으로 추정된다. 알래스카는 환태평양조산대에 걸쳐 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일본 가고시마현 남쪽 섬인 구치노에라부지마의 산 정상 부근에서 분화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K 등은 이날 오전 10시 전 산정상 부근 화구에서 검은 분연이 분출했고 화쇄류가 해안 부근까지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기상청은 분화경계레벨을 '3'에서 주민 피난이 필요한 '5'로 격상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