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슈N] JP모간 "저성장·저금리 시대, 투자 나서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저성장·저금리 환경이 지속되면서 금융시장 투자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지금이 오히려 투자에 나서야 할 때라는 조언이 나왔습니다.



    `현금`이 오히려 가장 비싼 자산일 수 있다는 얘깁니다.



    김민지 기자가 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의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를 만났습니다.



    <기자>

    "저성장·저금리 환경에도 `적절한 투자처`는 있다"



    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의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오히려 지금 현금이 가장 비싼 자산이라며 투자에 나설 것을 권했습니다.



    <인터뷰>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주식시장보다 채권시장 투자를 선호한다. 그 중에서도 선진국 주식시장 투자가 매력적이다. JP모간 포트폴리오 안에서도 미국과 유럽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시기가 임박해오면서 금융시장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충격은 크지 않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인터뷰>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금융시장은 미국의 금리 인상을 앞두고 있다. 오는 9월을 금리 인상 시기로 예상한다. 미국이 거의 10년만에 금리 인상에 나서는 것인 만큼, 시장에 변동성은 있을 것이다. 단, 올해 금융시장은 금리 인상 시작을 맞이하는 것뿐이다. 주식시장의 변동성은 금리 인상 마무리 단계에서 커지는데, 아직 그 시기는 멀었다."



    유럽과 일본 중앙은행의 유동성이 이어질 것이란 점도 미국 금리 인상에 따른 금융시장 충격을 줄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유럽에서는 부양책이 이어지고 있고 유로화 약세는 유럽 기업들의 실적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추가 부양책과 구조적인 개혁이 필요할 수 있겠지만 긍정적 전망을 유지한다."



    한편, 한국 시장의 투자 매력도에 대해서는 절대적인 평가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한국 시장에서 어떤 것을 원하는가에 따라 투자 매력도는 다를 것이다. 주식시장에서 투자 변동성을 감수할 수 있다면 한국 시장에도 기회는 있다."



    이어 현 금융시장에서 분산 투자의 중요성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로버트 워딩턴 JP모간 자산운용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한 시장에만 투자기회를 제한할 필요는 없다. 현재 금융시장에서는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국가, 지역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경제TV 김민지입니다.


    김민지기자 m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목드라마 가면 수애vs유인영, 19禁 몸매 대결 `아찔` 주지훈 반응은?
    ㆍ`C컵 볼륨` 하니, 살짝 보이는 가슴골로 男心저격 `아찔`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배용준 평생의 연인 박수진, `19禁 란제리` 화보보니 "욘사마 반한 이유 알겠네"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박진영 마음에 쏙 든 `D컵 볼륨` 몸매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