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전, `2015 빛가람 동반성장 페스티벌` 나주 본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같이 가는 길, 가치 있는 길`을 표어로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빛가람 혁신도시 내 한전 본사에서 `2015 빛가람 동반성장 페스티벌(KEPCO Electric Fair 2015)`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전은 2013년부터 매년 전력산업계 우수기술 교류와 사업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동반성장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본사가 빛가람 혁신도시로 이전한 것을 기념해 전력산업인은 물론 이전기관 전체 임직원과 지역 주민 등 8천여 명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된 동반성장 페스티벌을 열기로 했습니다.



    국내 최대 전력기자재 전시장 `빅몰(Big Mall)`을 개최해 올해 중소기업 100개 부스, 전력그룹사 및 연구기관 25개 부스, 지자체 및 지역상공기업 50개 부스가 참여해 우수 기자재 및 기술의 전시와 상담을 진행하며 한전 자재처, 기술기획처, 전력연구원 등 11개 부서도 20개 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에 R&D, 구매, 기술이전 등을 상담합니다.



    세부적으로 28일 한전 본사 비전홀에서 정부, 지역전문가 및 산·학·연 전문 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하는 `에너지밸리 조성 大토론회`가 개최되며 29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에서 한전-광주광역시-GIST가 협력하여 연구소기업 창업·보육 및 고급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설립하는 “에너지밸리 기술원(에기원)” 협약 및 개소식이 열립니다.



    또, 전기공사 협회 주관 `제26회 전기공사 기능경기대회`가 함께 열려 전국에서 선발된 80개팀 160명의 선수들이 28일 한전 본사 앞에 마련된 5천 평 규모의 특설 경기장에서 전기공사 기능역량을 경진합니다.



    이밖에 28일 저녁 한전 본사 앞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이전기관 임직원과 지역주민들과의 화합을 축하하는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대중음악 공연이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빛과 화합을 상징하는 빛가람 레이저 쇼도 함께 펼쳐질 예정입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반전뒤태`정주리vs`완벽뒤태`이윤지 임신, 누리꾼 반응은?
    ㆍ후아유 `청순섹시`김소현vs`D컵볼륨`김희정, 육성재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부선vs황석정 진실게임, sns글 돌연 삭제… 황석정 언제 입 여나?
    ㆍ정주리 임신,"현재 3개월째 접어들었다" 예비 신랑 누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정은경 "연금개혁 적극 추진…저출산위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사진)이 2026년 신년사에서 “연금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인구 컨트롤타워로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2. 2

      '이럴 줄은' 부자들 분위기 확 달라졌다…한 달 새 무슨 일이 [신현보의 딥데이터]

      고환율 위기 등 여파를 중심으로 한 달 만에 상대적 고소득 및 자산 안전 층 사이에서도 경기 전망이 급격하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계층은 더 이상 물러설 곳도 없을 만큼 경기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경제적 ...

    3. 3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