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3분기 성장률 2분기 보다 더 좋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분기에 1%대 성장률을 회복하고 3분기에는 더 좋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경제신문 편집국장 및 정치·경제·산업부장과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올 경제성장률이 2%대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대해 "지난해 4분기 당시 ‘재정 절벽’ 현상으로 성장여력을 많이 까먹은 데 따른 후유증"이라며 "하지만 1분기 0.8% 성장한 데 이어 2분기에는 1%대 성장률을 회복하는 한편 3분기는 더 좋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큰 흐름을 보면 경기가 올라가는 것 같은데 확 치고 간다고 보기 어렵다"며 "매월 나오는 지표의 방향성도 엇갈리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경기회복 흐름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정책 수단을 강구하고 있다"며 "경제 주체들이 방향성에 대해 확고한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반전뒤태`정주리vs`완벽뒤태`이윤지 임신, 누리꾼 반응은?
    ㆍ후아유 `청순섹시`김소현vs`D컵볼륨`김희정, 육성재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김부선vs황석정 진실게임, sns글 돌연 삭제… 황석정 언제 입 여나?
    ㆍ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정체는? `김연우vs김동명vs카이` 후보 지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역대급 외국인 특수…백화점·면세점 실적 껑충

      지난 설 연휴 기간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의 외국인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최대 276%을 기록하며, 주요 유통사들이 ‘관광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단체 관광객 비중이 낮아지고 개별 ...

    2. 2

      대구신세계, 전면 리뉴얼 돌입

      대구신세계가 개점 10년 만에 처음으로 전 층을 재단장한다고 22일 밝혔다.대구신세계는 우선 6층의 골프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7층 여성, 잡화, 신발 매장 리뉴얼을 완료했다. 살로몬, 가민, 르무통 등 신규 브...

    3. 3

      배민 '독점배달' 다시 시도…불공정거래 논란

      배달의민족이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자사 플랫폼에서만 판매하는 ‘배민온리’ 서비스를 다시 시도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수수료를 대폭 낮춰 단독 판매 가맹점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지만,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