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비상, 첫 환자와 같은 병실 70대 감염… 증상 체크 `필수`





국내에서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 세 번째 감염자가 나타난 가운데 메르스의 증상이 눈길을 끈다.





중동호흡기증후군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돼 생기는 중증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고열과 기침,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을 보인다.





또한 중증급성호흡기 질환 증상과 함께 콩팥 기능이 떨어지는 신부전증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아직까지 치료제와 백신이 없다.





때문에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중동호흡기증후군에 감염돼 지금까지 4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왔다. 중증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치사율이 30~40%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료제와 백신이 없긴 하지만 해열제와 함께, 호흡부전이 생기면 인공호흡기를 달고 신부전이 오면 혈액투석을 하는 등 증상에 따라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중동호흡기증후군의 감염 경로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낙타가 감염의 원인일 수 있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다.





정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 발생하고 있는 중동 지역에 가는 사람들은 낙타와의 접촉을 피하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게 좋다고 당부했다.





한편 21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세 번째 감염자가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첫 번째 감염환자와 같은 병실을 사용한 70대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환자 밀접접촉 의심 가족·의료진 64명을 격리시켰다.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수향vs신세경, 19禁 볼륨 몸매 대결… 라디오스타-냄새를 보는 소녀도 화제
ㆍ명품배우 `남상미-이보영-소이현` 의 공통점은?...男心 녹이는 미모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男心 후끈 바디라인 초아 VS 임수향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 하나?
ㆍ한그루 열애 공개, `D컵` 비키니 볼륨+`빵빵` 뒤태에 남친 반했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