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택 부동산, 삼성발 호재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착공 등 여러가지 호재로 평택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평택에서 대규모 아파트 신규 분양에 나섭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평택이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착공과 수서발 KTX 신평택역 개통, 주한 미군기기 이전 등 3가지 개발 호재가 겹치면서 부동산 가격이 크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15조 6천억원을 투자해 조성하는 반도체 단지가 2017년 가동되면 9만 5천여명의 근로자가 평택에서 근무할 예정인데다 수서~평택KTX 노선이 개통되면 4만명 이상의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평택 주한 미군기기 이전 등 개발 호재까지 생기면서 아파트와 땅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평택 아파트값은 최근 1년간 4.06% 올라 경기도(2.98%), 전국(2.96%), 서울(1.93%) 아파트값 상승률을 뛰어 넘었습니다.



    땅값도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예정지와 KTX역 인근 지역의 경우 최근 3년새 두 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흐름에 발빠르게 움직이면서 올해 평택에는 9천665가구의 아파트가 새롭게 선보입니다.



    GS건설은 6월 동삭동에서 1천 849가구 규모의 `자이 더 익스프레스`를 내놓고, 현대건설은 세교지구에서 1천443가구 규모의 아파트 분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림산업은 평택시 용이동에 1천398가구 규모의 `평택신흥e편한세상` 분양에 나서고 동문건설은 오는 7월 칠원동에서 3천867가구 규모의 `평택신촌지구 동문굿모닝힐`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제일건설도 평택 장당동에서 464가구 규모의 `제일풍경채 3차`를 분양합니다.



    또한 최근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국제신도시 인근에서 진행된 오피스텔 분양은 시작한지 2~3주만에 모든 계약이 완료되는 등 수익형 부동산의 분양열기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국승한입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황금락카 두통썼네 `루나`vs복면가왕 종달새 `진주`, 네티즌 또 적중?
    ㆍ소이현♥인교진 임신, 2세 어떻게 생겼을까? 소이현 `여신` 화보보니..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봉태규-하시시박, 9일 극비 결혼+임신 소식까지 `겹경사`
    ㆍ`SNL 코리아6` EXID 하니vs솔지, `C컵+애플힙` 대결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때문에 내년 경기 최악"…기업경기전망지수 겨우 '77'

      고환율과 내수 부진의 여파로 국내 제조기업의 체감경기가 바닥을 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환율로 인한 비용상승 부담때문에 제조기업 대다수는 내년 1분기에도 경기 침체 국면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대한상공회...

    2. 2

      롯데케미칼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심 고부가 전환 본격화"

      롯데케미칼이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필두로 한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전환에 속도를 낸다. 내년부터 범용 석유화학 비중을 과감히 줄이는 대신 기술 장벽이 높은 첨단 소재에 대한 투...

    3. 3

      공정위, 쿠팡·컬리·홈플러스 '늑장 정산' 제동…대금 지급기한 절반 단축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컬리·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의 이른바 ‘늑장 정산’ 관행에 제동을 걸었다. 티몬·위메프(티메프) 미정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