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의 증가 및 조기퇴직의 유행은 우리 시장에 창업 열풍을 일으켰다. 이에 따라 창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큰 상황이지만 철저한 준비 없이 섣불리 도전했다가는 실패할 가능성이 있어 신중한 자세가 요구된다.



먼저 자신이 잘 아는 업계,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초보 창업자들의 접근성이 낮은 창업 아이템은 아무래도 요식업 쪽으로, 고깃집 창업이나 치킨집 창업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고기집 창업은 생계형 창업으로 적합한데, 골목마다 늘어선 고기집에 묻히지 않도록 특색을 갖추는 것이 필수다.



‘다리미 삽겹살’로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 브랜드 ‘나이스투미츄’는 고기의 맛은 물론 고기를 굽는 독특한 방식, 편안하고 세련된 카페풍 인테리어 등으로 늘 손님들로 붐비는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산 냉장육(삼겹살, 항정살, 모듬)을 고기가 맛있게 익는 온도인 250도의 불판에 올리고 독자 개발한 무쇠 그릴로 44초간 눌러 구워주는 게 특징. 이렇게 고기를 구우면 고기에 수분을 가두어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의 맛도 한 단계 올라간다고 한다. 또 고기에 그릴 모양이 찍혀 노릇노릇 구워지는 덕분에 눈으로도 맛을 느낄 수 있을 정도다.



관계자는 “나이스투미츄만의 고기 굽는 법은 인건비가 적게 드는 영업 비밀이기도 하다. 또 초보 창업자라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조리 과정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2030 고객을 겨냥한 인테리어도 이곳 브랜드의 장점이다.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성 고객, 커플 고객, 가족 단위 고객의 만족을 부르기 충분하다.



이 외에도 나이스투미츄 본사에서는 ▲매장 운영 지원 시스템 ▲교육 훈련 시스템 ▲물류 배송 콜드체인 시스템을 두고 가맹점의 성공 창업을 돕고 있다. 오는 30일에는 사업설명회를 열고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점포 개발부터 계약, 인테리어와 시설 공사, 운영 교육/물품공급/지속관리까지 다룰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nicetwomeatu.co.kr) 혹은 전화(1644-9234)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이스투미츄는 현재 홍대점과 일산 라페스타점, 대구 경북대점, 평택역점, 화성 병점점, 김포 사우점 등 매장으로 운영 중이다. 대구 광장점과 부산 서면점, 서울 대학로점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필 박수진, 하의+상의 다 벗었다! 반전B컵 볼륨 `황홀`
ㆍ정아름, 장윤정 신곡 뮤비서 `19禁 박진영 MV 패러디`‥아찔 볼륨감 노출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식샤를 합시다2 황승언, 물에 젖어 다 비치는 19禁 몸매 `화끈`
ㆍ한화 정범모, 황당한 본헤드플레이에 팬들 당혹.."본헤드플레이가 뭐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