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소형 대단지 저렴한 분양가,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명문 마산제일고 바로 옆, 단지 내 학원 유치



    연일 월세가는 물론 전세가와 분양가 상승에 관한 뉴스가 이어지고 있다. 덩달아 전국적으로 분양시장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지금 준비 하지 않으면 영원히 내 집 마련의 꿈은 멀어질 것이라는 불안감까지 돌고 있다.



    최근 창원에서는 외곽지역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 분양가마저도 3,3㎡당 800만원 중후반에 이르고 있다. 도심 아파트는 3.3㎡ 1,400만원을 넘을 정도로 높게 형성되고 있다. 그럼에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마감단지가 속출하고 있다. 창원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고, 전세 가격이 강세를 보이는 상황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또한 4월부터 분양가상한제가 실질적으로 폐지되기 때문에 이후 분양되는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이러한 분위기에 교육여건이 우수한 대단지 아파트 이면서 합리적이고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여서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에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인 곽창석 소장(ERA코리아부동산연구소)은 “단지의 규모가 클수록 단지 내 편의시설이 많아 생활이 풍요로워지는 것은 덤. 실내는 개인이 고칠 수 있지만 단지 규모나 조경은 그럴 수 없어 단지규모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고 많이 찾는 단지다보니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이런 랜드마크 단지는 지역시세를 주도하는 게 보통이며 이 때문에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대단지 선호 경향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는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세대수가 989세대로 1,000여 세대 규모의 대단지인데다 전세대가 전용면적 66㎡, 75㎡, 84㎡형으로 중소형이다.



    또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명문고교인 마산제일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 학교는 높은 진학률을 기록하며 지역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입시결과 서울대, 경찰대 등 주요 명문대학에 진학자를 배출했다.



    자연 환경 역시 우수하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는 단지는 화개산 그린벨트 해제지역에 들어서는 웰빙 아파트로 내부에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소공원과 중앙광장, 글랜핑장 등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며진다. 그린벨트로 보존되어 온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점은 특권에 가깝다. 특히 화개산은 지역에서는 잘 알려진 명당자리로 환경과 가치를 함께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에 유해환경이 없는 청정지역이라 안심하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1,000여 세대 대단지 내에 생태하천이 흐르고 녹지공간과 소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대규모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단지 내에서 웰빙 주거환경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셈이다.



    내서중리지구 서희스타힐스 마케팅대행사 (주)삼형코리아 황태오 대표는 “마산제일고 옆에 들어서는 1,000여 세대 아파트라고 설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인다”며 “단지 내에 서울 유명학원도 입점할 예정이라 자녀교육에 최적화된 단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아파트는 자녀의 교육은 물론 부모의 생활도 편리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함마대로를 통해 함안지역 산업단지는 물론 마산, 창원권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내서JC가 가까워 남해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하나로마트, 농산물도매센터, 내서고속버스터미널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시행은 (가칭)내서중리지역주택조합이고 업무대행은 ㈜정우주택, ㈜서희건설이 시공예정사다. 자금은 ㈜무궁화신탁에서 관리한다. 지구단위결정고시를 받은 곳으로 사업의 안전성이 높으며 타 사업지보다 빠른 진행이 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택홍보관은 창원 마산합포구 서성광장사거리(서성로62)에 있다. 문의 : 055-243-5940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대결 추자현vs예정화, 무한도전 식스맨-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깜짝`
    ㆍ복면가왕 아이비vs예정화, 아찔 `D컵` 볼륨 대결‥男心`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 과거 `19禁` 한뼘 비키니 몸매‥"심쿵!"
    ㆍ`마이리틀텔레비전` 예정화vs초아, `D컵볼륨+애플힙` 명품 몸매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기존 제품보다 기능을 늘린 로봇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해 안방 탈환에 나선다. '삼성 로청' 정보량, 국내 1위 중국 로보락 '압도'28일 한경닷컴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뉴엔AI의 '퀘타아이'를 활용해 올해 1월부터 지난 24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엑스(X·옛 트위터)·유튜브에서 '로봇청소기'가 포함된 정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관련 브랜드로 가장 많이 언급된 기업은 삼성전자였다. '삼성'와 '삼성전자'가 포함된 로봇청소기 정보량은 각각 2만8615건, 2만4092건을 나타냈다. 총 5만2707건으로 '로보락'이 언급된 정보량(4만3373건)보다 9334건 더 많았다. 여기에 삼성전자 제품 브랜드명인 '비스포크' 정보량(1만3277건)을 종합할 경우 총 6만5984건에 이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물걸레 세척·건조 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을 출시하면서 중국 브랜드들이 독차지한 국내 시장 탈환에 시동을 걸었다.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군으로 국내 시장을 장악한 중국 기업들에 맞설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美 소비자매체 "삼성 로청 1위"…국내서도 점유율↑비스포크 AI 스팀은 미국 소비자 전문 매체 컨슈머리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산·판매하는 전략으로 현대차그룹의 전동화 전환과 전기차 캐즘 극복을 이끌고 있다.28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11월까지 현대차 팰리세이드(사진)의 글로벌 판매가 19만2285대를 기록해 이전 최다 판매량인 2023년(16만6622대) 실적을 넘어섰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역대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2018년 처음 출시된 팰리세이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사양을 갖춰 2019년(10만 7514대) 2020년(15만7133대) 2021년(15만7688대) 매년 판매가 증가하면서 현대차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로 자리잡았다.2022년에는 15만1427대로 소폭 감소했으나 현대차가 2022년 첫 부분변경 모델 ‘더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하며 2023년에 전년 대비 10% 증가한 16만6622대 팔렸다.팰리세이드는 지난해에도 16만5745대가 판매되며 2년 연속 16만 대 이상을 판매돼 스테디 셀러 역할을 톡톡히 했다.올해는 현대차가 2018년 처음 출시 이후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해 국내외에서 두루 인기를 얻었다. 올해 11월까지 국내에서 5만5291대, 해외에서 13만 6994대가 팔려 처음으로 연간 글로벌 판매량이 20만대를 넘을 전망이다.팰리세이드는 해외의 경우 미국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팰리세이드의 미국 판매량은 2019년 출시 이후 올해 11월까지 59만2425대를 기록해 팰리세이드의 누적 해외 판매량(76만1927대)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업계에서는 팰리세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한국의 조선과 방위산업을 세계 경제의 “숨은 보석”에 빗댔다. 또 한국은 원래도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었지만 요즘은 전략적 중요도가 더 커졌다고 했다. 올해 한·미 관세 협상에서 한국이 성과를 낸 것도 미국이 한국의 위상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봤다. 내년 미국 경기에 관해선 낙관적으로 전망했지만 인공지능(AI) 관련주 주가가 급락하면 경기가 침체에 빠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했다. ▷관세 협상에서 한국이 최악은 피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협상 전략은) 겉으로 보기엔 ‘미친 듯 보이지만 나름의 방식’이 있었습니다. 중국 등 적대국에는 관세 ‘몽둥이’를 세게 휘두르고, 반대로 한국과 같은 동맹국에는 상대적으로 완화된 접근을 했습니다.”▷미국이 한국과의 조선업 협력을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인가요.“한국의 숨은 보석은 조선업과 방산입니다. 저는 최근 ‘새로운 주권국’이란 표현을 많이 씁니다. 과거부터 전략적으로 중요했지만 최근 수십 년 사이에 국가 경제 역량 등이 질적으로 달라진 나라들입니다. 한국이 대표적이죠. 미국은 세계 질서의 판을 다시 짜고 있습니다. 한국과 호주 같은 나라가 앞으로 (미국에) 정말 중요해질 것입니다.”▷미국 중앙은행(Fed)이 고용 둔화를 우려해 최근 기준금리를 내렸습니다.“미국 경제의 약 7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