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3D 입체영상, 오감활용 4DX 등 보는 영화에서 느끼는 영화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데요



CJ CGV가 올해 상반기 중 앞과 좌우, 총 3개의 스크린으로 몰입감을 높인 장편 영화를 선보입니다.



또 이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앞으로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눈이 더욱 바빠질 전망입니다.



전면 스크린 뿐만 아니라 좌우 벽면까지 총 3면으로 상영되는 영화 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입니다.



CJ CGV는 현재 광고에 한정해 사용하고 있는 다면상영시스템 ‘스크린X`용 장편 상업 영화를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인터뷰> 최병환 CJ CGV 본부장

“상반기 중에 적어도 한 두편, 하반기 중에 두 세편 정도는 올해 상영할 목표를 갖고 있다.”



CJ CGV는 카이스트와 공동 연구를 통해 `스크린X`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영화관 산업의 성장성이 둔화됨에 따라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선 결과입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 확대에 무기로 활용한다는 전략입니다.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해외 사업자들과의 경쟁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최병환 CJ CGV 본부장

“전략적인 차별화를 하기 위한 하나의 요소로서의 스크린엑스, 그리고 사업 확장 포트폴리오로서의 스크린엑스 두 가지 축으로 글로벌 사업에 임하고 있다.”



목표는 3년 내 전 세계 500관 이상을 확보하는 것.



CJ CGV는 이번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영화산업박랍회에서 스크린X를 본격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세연-홍종현 수영복 공약, 아찔 `볼륨 몸매` 기대‥男心 `후끈`
ㆍ김태우 기자회견, 매건리·길건과 계약 해지 "아내 김애리 욕 그만"
ㆍ죽어도 못외우던 영어,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ㆍ띠과외 작가 예원 옹호 발언....이태임-예원 공식입장 후에도 논란 이유는?
ㆍ`리얼극장` 서갑숙 제주도 근황 공개, 영화 봉자에서 심이영과 19禁 파격노출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