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보험업권에서는 초저금리 시대 투자상품으로 연금저축과 같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합니다.



또한, 비과세 상품과 해지환급금을 전액 돌려주는 상품도 나왔습니다.



홍헌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상 첫 기준금리 1% 시대.



이제 1%로 떨어진 은행의 예금과 적금으로는 돈을 불리기 어렵습니다.



보험사에서는 투자처를 찾지 못한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와 함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상품으로 세테크를 권유합니다.



<인터뷰> 이광연 한화생명 재무설계전문가

"이런 초저금리 시대에서는 수익률의 1~2%에 연연하기 보다는 오히려 절세상품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보험상품 중에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것은 연금저축으로 연간 40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13.2%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노후 대비와 재테크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공시이율로 운용되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예·적금보다는 금리가 높습니다.



연금보험은 납입할 때는 세제혜택이 없지만 연금을 수령할 때 3.3~5.5%의 연금소득세가 면제됩니다.



연금 뿐만 아니라 보험사에는 해지환급률을 높인 변액보험과 저축성보험도 출시됐습니다.



보통 보험은 가입 초기에 사업비를 많이 떼기 때문에 중간에 해지하면 손해를 많이 봐 고객들의 불만이 제기돼 왔습니다.



하지만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꿈꾸는e저축보험`은 해지시기와 상관없이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돌려주고,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 `진심의 차이`는 1년 안에 해지하더라도 95% 가까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Free연금보험`은 1년간 정해진 보험료만 납입하면 돼 소득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유의할 점은 보험사 상품은 대부분 5년 이상 납입해야하는 장기적인 상품이 많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이광연 한화생명 재무설계전문가

"(재테크는)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선택해야한다. 반드시 목적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한다. 단기나 중기, 장기 목적자금이냐에 따라서 상품군을 분할해서 준비해야한다"



초저금리 시대에 보험상품이 새로운 재테크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세연-홍종현 수영복 공약, 아찔 `볼륨 몸매` 기대‥男心 `후끈`
ㆍ김태우 기자회견, 매건리·길건과 계약 해지 "아내 김애리 욕 그만"
ㆍ죽어도 못외우던 영어,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ㆍ띠과외 작가 예원 옹호 발언....이태임-예원 공식입장 후에도 논란 이유는?
ㆍ`리얼극장` 서갑숙 제주도 근황 공개, 영화 봉자에서 심이영과 19禁 파격노출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