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고모델 논란' 이영돈PD, JTBC 방송 2편 폐지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영돈 PD JTBC 방송 2편 폐지/ 사진=JTBC '이영돈 PD가 간다'(상) , '에브리 바디'(하)
    이영돈 PD JTBC 방송 2편 폐지/ 사진=JTBC '이영돈 PD가 간다'(상) , '에브리 바디'(하)
    JTBC가 이영돈 PD의 프로그램 두편을 폐지한다고 밝혔다.

    2일 종합편성채널 JTBC는 광고 모델 활동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이영돈 PD의 프로그램 '이영돈 PD가 간다' '에브리바디' 두 편을 폐지하기로 했다.

    JTBC는 2일 각각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이영돈 PD가 간다', ' 에브리바디'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글을 올렸다.

    이영돈 PD는 지난달 15일과 22일 방송된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편을 통해 "국내에는 제대로 된 그릭요거트가 없다"고 주장하며 요거트 제품들을 분석하고서 검증했다.

    방송 이후 이영돈 PD는 한 업체측의 왜곡 보도 주장으로 논란에 휘말린 데 이어, 유제품 업체 광고 모델로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공정성 논란 등 비난 여론이 거세졌다.

    이에 지난달 26일 JTBC는 "탐사보도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기대에 어긋난다"며 프로그램 방영을 중단하기로 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제훈, '완벽한 슈트핏 뽐내는 김도기'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표예진,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표예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장혁진, '기분 좋은 미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장혁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