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일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에 ‘삼성 스마트 홈 앱’을 내려받은 뒤 제품 등록을 완료하면 ‘파워봇’의 다양한 기능을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이거나 해외 여행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파워봇’의 전원은 물론 자동·수동·부분 등의 청소 모드를 터치 한 번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흡입 모드도 터보·일반·정음 세 가지로 설정 가능합니다. 특히 수동 청소 모드에서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진, 좌회전, 우회전 등 방향까지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동으로 충전기를 찾아 알아서 충전하는 `충전 복귀` 기능과 한 번 또는 매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예약 기능도 있습니다. 또 대기 중·청소 중·충전 복귀 중·충전 중과 같이 ‘파워봇’의 현재 상태와 에러 발생 상황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은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인 `타이젠`이 적용됐으며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폰 연결로 더욱 편리해진 삼성 ‘파워봇’은 삼성전자가 이루어 나가는 스마트홈의 방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더욱 편리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으로 일상 생활 속의 혁신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 출고가는 129만원. 4월 3일부터 삼성전자 스토어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shop/)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세연-홍종현 수영복 공약, 아찔 `볼륨 몸매` 기대‥男心 `후끈`
ㆍ김태우 기자회견, 매건리·길건과 계약 해지 "아내 김애리 욕 그만"
ㆍ죽어도 못외우던 영어,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ㆍ한혜진 기성용 다정한 출국 모습...`젖병 세레모니`가 뭐길래?
ㆍ`리얼극장` 서갑숙 제주도 근황 공개, 영화 봉자에서 심이영과 19禁 파격노출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