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후진외식창업연구소(소장 권후진)가 일대일 맞춤형 메뉴 전수 교육을 통한 창업과 신규창업, 기존식당 컨설팅, 점포 클리닉 등 다양한 영역 컨설팅으로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구소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동 옥동요리학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한국음식연구소(원장 이승민)와 MOU를 체결하고 한국음식연구소 천안지사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권후진 소장은 업주들을 대상으로 한 요리 강의를 하면서 의뢰받은 창업상담이 자연스럽게 창업 전반적인 컨설팅으로 이어져 외식창업 전문 연구소를 개소했다.



연구소의 회원업소에는 홈페이지 배너등록 및 업소 매너 노출, 식재료 및 외식업공구 공동구매 등 컨설팅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지원을 하고 있어 업소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9일에는 현장 친화적인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현장의 수요에 맞는 수요자 중심 교육에 참여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계명문화대학교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외식업 인력난 해결을 위한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경대학교 조리마스터과 출강, 인제대학교 소스 아카데미 강의 등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대구KBS ‘아침마당’, YTN ‘한국의맛’, 대구교통방송 요리코너 고정게스트 출연 등 활발한 방송활동도 펼치고 있다.



권 소장은 퓨전한정식, 해물요리, 국수요리 김치특강, 보쌈요리, 떡한과요리, 일식요리 등 각종 요리의 비법 전수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특강을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외식업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한식 메뉴에 대해서 요리특강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26일에는 광릉불고기와 언양식 석쇠불고기 비법전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달 요리특강은 불고기 요리 기본 상차림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불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육장 1종과 곁들임 야채소스에 대한 비법을 함께 전수할 예정이어서 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권후진외식창업연구소는 내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옛날불고기 메뉴전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ifoodpro.co.kr)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우스타 박기행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정희 딸 서동주 "엄마 말이 사실"vs서세원 측근 "얼굴에 침 뱉기"
ㆍ로또 2등당첨 한지은, 누워도 살아있는 D컵 볼륨 sns 공개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장동민 나비 열애설 부인, 과거 발언 새삼 관심집중 "가상 결혼생활 하고파"
ㆍ`라디오스타` 강예원, 여군 때는 몰랐던 아찔 `19禁` 몸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