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문화회관 이사장 선임…“김명곤 前 문화부 장관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이 새로운 이사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사장에는 前문화부 장관 김명곤이 선임됐다.



    김명곤 이사장은 서울대 독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국립중앙극장 극장장과 제42대 문화관광부 장관, 세계대백제전 총감독,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총감독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동양대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번에 선임된 세종문화회관 제6기 이사진은 김명곤 이사장을 비롯해 상임이사, 당연직이사 2명을 포함한 14명의 이사와 감사 등 서울시장이 임명한 총 15명이다. 올해 선임된 이사진의 임기는 3년이다.



    선임된 이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상임이사는 이승엽 세종문화회관 사장, 당연직이사에는 유경기 서울시기획조정실장, 이창학 서울시문화체육관광본부장이 임명됐다. 선임직 이사에는 권태선 허핑턴포스트코리아 대표이사, 김호성 교수, 송승환 (주)피엠씨프로덕션 회장, 최태지 국립발레단 예술감동, 김태희 前 서울시의회 의원,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 성기숙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안성아 추계예술대학교 문학․영상대학 학장, 이승창 前 대우전자 대표이사, 주철환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등이 이름을 올렸다. 감사로는 최정열 법무법인(유) 율촌 변호사가 함께한다.




    와우스타 정지혜기자 wowstar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현, 인스타그램 시작하자마자 9만 팔로워…`폭발적 반응`
    ㆍ"김호정 노출 너무 고맙다".. 임권택 감독, `화장` 김호정에 고마움 드러내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람보르기니 추돌사고 현장 목격담 `망연자실 SM 차주`··"대물한도 겨우 1억 어떡해"
    ㆍ`택시` 이천희, 전혜진 혼전임신에 "장모님 앓아 누우셨고, 장인어른 디스크 수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HL클레무브·인피니언 협력…자율주행 SW 등 공동개발

      HL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계열사인 HL클레무브가 CES 2026에서 반도체 기업 인피니언과 미래차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소프트웨어중심차량(SDV) 아키텍처를 공동 개...

    2. 2

      CES 누빈 곽노정, SK하이닉스 고객사 25곳 만났다

      곽노정 SK하이닉스 최고경영자(CEO·사장·사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을 찾아 최신 인공지능(AI) 트렌드를 확인하고 고객사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8일 SK하이닉스에...

    3. 3

      2030 청년 사업자…역대 최대폭 감소

      지난해 2030 청년 사업자가 역대 최대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경기가 악화한 영향이다. 취업시장도 팍팍해지면서 한창 일할 나이에 쉬는 청년이 늘어나고 있다.8일 국세청에 따르면 작년 11월 말 기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