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 환자가 늘고 있다. 건강검진통계연보에 따르면, 2013년 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국민 10명중 3명은 비만에 속하며, 국내성인의 비만율은 남성 38.1%, 여성 25.9%로 조사됐다.





비만인 사람은 정상체중인 사람에 비해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혈증 등 성인병 발생 위험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릴 정도다. 특히 몸무게가 표준 체중의 50%를 넘는 고도비만 환자는 이러한 질환이 더 많이 노출되어 있어 체중감량을 통한 건강관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고도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식습관 관리를 통한 식이요법, 규칙적인 운동, 비만을 야기하는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다. 여기에 고도비만시술이나 다이어트 약품 등 의학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적 방법이나 시술들은 체중감량에 한계가 있고, 부작용 염려도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또한 감량 후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조기 감량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시 체중이 늘게 되고, 정신적 스트레스도 동반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채원자연통합병원 오상용 원장은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감량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고도비만 환자의 경우 유전적, 생물학적 원인으로 인해 비만이 비롯된 경우도 있고, 감량 후에도 뱃살이 늘어나 처지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정밀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체계적인 감량계획과 사후관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채원자연통합병원은 온새미로 내추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고도비만 환자들의 체중감량을 돕고 있다. 온새미로 내츄럴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불필요한 잉여 지방만을 제거하는 건강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부작용이 없이 지방소모체질로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개별상담을 통해 맞춤 진단을 실시하고, 비만관리사의 맞춤관리로 몸의 체지방 변화를 꼼꼼히 체크한다. 또한 TMS치료, 자율신경제 중추치료, 필라테스 운동치료를 통해 감량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우울증, 불면증 등을 줄여 심신의 안정과 자신감 회복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 이태임vs예원 욕설 논란 해결책은? 열쇠 쥔 `띠과외` 제작진
ㆍ진중권 "김기종, 일베나 IS와 동일"…리퍼트 대사 식칼 테러 `충격`
ㆍ총 당첨금 709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섹시개그우먼` 장도연vs허미영vs안소미 C컵 볼륨 대결… 이용진 짝사랑 고백 `깜짝`
ㆍ디스패치 "탁재훈 불륜 NO, 아내에게 수억 송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