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사진= 한경DB
고영욱 /사진= 한경DB
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복역중인 가수 고영욱이 오는 7월 출소한다.

23일 한 매체에 따르면 "한 교정본부 관계자가 고영욱의 출소일은 2015년 7월 10일로, 출소까지 117일 남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현재 안양교도소에 수감중인 고영욱이 2년6개월의 형량을 모두 채우고 예정대로 7월10일 출소할 것으로 보이며 출소 뒤에는 신상정보공개·고지 5년에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이 추가로 시행된다.

이에 한 관계자는 "고영욱은 출소일을 차분히 기다리며, 아무런 트러블 없이 조용히 복역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간간이 가족과 지인들의 면회도 받으며 지내고 있다. 수감 생활동안 문제는 전혀 일으키지 않았다"며 "이후 복역 기간 중 별 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예정대로 7월 10일에 출소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13년 12월, 대법원은 '미성년자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고영욱의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또한 고영욱은 출소하면 국내 '전자발찌 연예인 1호'라는 타이틀을 얻게 될 예정이며 방송 복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영욱은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인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현재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영욱, 곧 출소하네", "고영욱, 반성 많이 했으려나", "고영욱, 전자발찌 차고 문제 일으키진 않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