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욕마감] 기업 실적 호조·유가 반등‥다우 225P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기업 실적 호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유가가 바닥을 찾아가고 있다는 관측이 힘을 받은 영향입니다.



    현지시간 29일 다우지수는 225.54포인트, 1.31% 오른 1만7416.91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나스닥지수가 45.41포인트, 0.98% 높은 4683.41을, S&P500 지수가 19.21포인트, 0.96% 오른 2021.36을 각각 기록했습니다.



    장 초반 배럴당 44달러선을 하회하기도 했던 서부텍사스산원유, WTI는 소폭 반등에 성공, 투자심리 안정에 일조했습니다.



    노동부가 발표한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26만5천명으로 지난 2000년 4월 이후 최저치로 집계됐습니다.



    다만, 주택지표는 실망스러웠습니다. 12월 잠정 주택 판매는 3.7% 하락했습니다.



    종목 가운데 호실적에 힙입어 애플, 페이스북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퀄컴은 올 해 실적 전망을 대폭 하향 조정하며 10% 전후의 약세를 기록했고, 야후도 알리바바 실적 부진 충격에 6% 이상 밀렸습니다.



    포드는 4분기 예상보다 긍정적인 실적을 발표하며 4% 가까운 오름폭을 기록했습니다.


    김민지기자 m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90년대 라이벌 이본vs최할리vs김예분… 다른 듯 닮은 외모 `깜짝`
    ㆍ철권7 `섹시+청순` 남규리vs `바비인형` 유승옥, 무릎 배재민 선택은?
    ㆍ로또 1등 668억, 32명이 한곳에서 나와...화제
    ㆍ송영근 의원 `하사아가씨` 막말 논란··"성폭행 여단장 외박 못나가서"
    ㆍ`해투` EXID 하니 "JYP연습생 시절, 효린-지은과 같은팀으로 데뷔할 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쿠팡 겨냥했나?…무신사, 모든 회원 대상 5만원 쿠폰팩 지급키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에 나섰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보상안으로 같은 금액의 구매이용권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빈축을 산 것과 대비된다.1일 관련...

    2. 2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3. 3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