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두리, 폭풍 드리블로 '원조 로봇' 입증…손흥민 골 폭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두리 손흥민 /SBS 중계영상 캡처
    차두리 손흥민 /SBS 중계영상 캡처
    차두리 손흥민

    차두리가 환상적인 드리블로 환호를 받았다.

    울리 슈틸리케(61·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2일 오후 4시30분(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의 렉탱귤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대회 8강전에서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차두리는 수비의 축으로 활약했다. 특히 경기 후반에 우즈베키스탄의 볼을 가져온 뒤 엄청난 추진력으로 상대 진영을 몰아쳤다. 우즈베키스탄의 수비가 있었지만 차두리는 밀리지 않았다. 결국 이 드리블은 손흥민의 결승골까지 만들어냈다.

    차두리 드리블로 과거 차두리 로봇설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차두리는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그리스전에서 폭발적인 스피드로 경기의 승부수가 돼 온라인 상에서 '차두리가 로봇이 아니냐'는 로봇설이 제기된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차두리 드리블, 역시 차두리다" "차두리 손흥민, 체력이 대단하네" "차두리 드리블, 수비수도 못 막네" "차두리 손흥민 없었으면 못 이겼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