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뉴욕마감] ECB 통화정책회의 하루 앞두고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욕증시가 유럽중앙은행, ECB의 통화정책회의를 하루 앞두고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만, 기대감과 경계감이 교차하면서 적극적인 트레이딩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현지시간 21일 다우지수는 전일대비 39포인트, 0.22% 오른 1만7554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12포인트, 0.26% 상승한 4667를, S&P500지수는 9포인트, 0.47% 높은 2032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ECB 통화정책회의를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양적완화 규모가 당초 시장이 예상했던 수준을 넘어설 것이란 보도가 나왔습니다.



    한 외신은 ECB가 오는 3월부터 월 500억유로 규모의 양적완화를 단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연 6000억원, 총 1조1천억원 수준입니다.



    미국 내부적인 경제지표도 좋았습니다.



    지난 12월 주택착공건수가 전월대비 4.4% 증가한 109만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8년 3월 이후 최고치입니다.



    종목 가운데 넷플릭스, 유나이티드헬스케어는 호실적에 랠리를 펼쳤고 IBM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반도체 회사인 AMD 역시 8% 전후의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퀄컴은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폰에 퀄컴 칩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란 보도가 나오면서 1.2% 밀렸습니다. 삼성전자는 퀄컴 전체 매출의 21%를 차지합니다.


    김민지기자 m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도끼 친척누나, 세계적인 걸그룹 푸시캣돌스의 전 멤버 `니콜 셰르징거`
    ㆍ디스패치 클라라+폴라리스 회장 카톡 문자내용에 악플 극성… 이번에도 쿨하게?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부담스러워 해?.."노현정 정대선 신혼비화 공개"
    ㆍ`조선명탐정` 이연희 "섹시한 이미지, 노력해도 안되더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자산 '5억' 찍는 시점은…" 세대별 '생존 전략' 이렇게 달랐다 ['영포티' 세대전쟁]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이 임계점을 넘었다. 올해 3월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청년층 사이에서는 "국가가 운영하는 '폰지 사기' 아니냐"는...

    2. 2

      '금'보다 2배 뛰었다…"없어서 못 팔아" 가격 폭등에 '우르르'

      국제 은(銀) 가격이 폭등을 거듭하며 온스당 78달러선까지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현물 은 가격은 하루 동안 9% 급등하며 78.53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은값은 올해 들어서만 160...

    3. 3

      "하루만 맡겨도 돈 번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