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前 한국만화가협회 부회장, 장태산 `몽홀` 네이버 웹툰 연재..."10년 준비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태산 / 몽홀





    前 한국만화가협회 부회장, 장태산 `몽홀` 네이버 웹툰 연재..."10년 준비했다"





    9일 네이버 웹툰은 국내 만화계의 거장으로 알려진 장태산의 `몽홀` 프롤로그를 공개했다.





    프롤로그에서 장태산은 "40년간 많은 것이 변했다. 종이와 연필 펜 붓 먹물로 그려 온지 40여년...종이 책 시장은 서서히 저물어가고 이제는 웹툰"이라며 시대 변화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담담하게 전했다.





    이어 "디지털 작업 상상도 못했다. 종이에 익숙해있던 컴맹 만화가에겐 난해하고 어렵고 낯선 작업이었다"면서 "아마도 후배 작가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포기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태산은 몽홀에 대해 "10여년 전부터 준비한 만화다. 신인의 자세로 돌아가 열심히 하겠다"고 소개하며 "몽홀은 역사물이 아니다. 역사와 혼동하시지 말기를"이라며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장태산 / 몽홀





    한편, 장태산은 1952년 파주에서 출생했으며, 16살부터 만화가의 꿈을 키우며 15년 넘는 무명시절을 지나 1982년 `불꽃`으로 데뷔했다.





    장태산은 선이 굵고 강한 그림체로 액션극화의 새 장을 연 작가로,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 특히 활발히 활동했다.





    장태산은 한국만화가협회 이사, 부산예술대학 겸임 교수, 젊은 작가모임 초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만화가협회 감사, 이사를 거쳐 부회장을 역임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나간다 용호취`, `야수라 불리운 사나이`, `된장 고추장`, `풍운의 거지왕` 등이 있습니다.





    (사진 = 몽홀 네이버)


    임종화기자 lim8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12만원 양갱` 연예인 甲질?
    ㆍ최일구 아나운서 파산, 연대보증 빚 30억…속사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 압구정백야 19금드라마?…중요부위 클로즈업+수영장 난투극, 시청률 껑충
    ㆍ유재석 출연료 얼마길래? 방송국 상한선?··프로그램수 곱해보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스마트 댐 시스템' 구축…AI·드론으로 수문 실시간 관리한다

      드론 등 첨단장비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댐을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이 37개 국가 댐에 모두 탑재됐다.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전국 37개 국가 댐을&n...

    2. 2

      "한국 경제 34개월 만에 '수축기' 종료…9월 저점 찍고 반등"

      한국 경제가 지난 9월 저점을 찍은 뒤 반등이 시작됐다는 한국금융연구원 분석이 나왔다. 지난 2022년 11월 시작된 수축기가 34개월만에 종료되고 확장기로 접어들었다는 것이다.김현태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21일...

    3. 3

      정용진 회장, 트럼프 주니어-파라마운트 CEO와 글로벌 사업 논의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사진)이 최근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데이비드 앨리슨 파라마운트 최고경영자(CEO) 등과 잇달아 만나 글로벌 사업 확장을 논의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