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경환 "우리사주제도 활성화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우리사주제도의 활성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대전 소재의 중소업체 삼진정밀을 방문하고 기업인·근로자와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지방 중소기업이 우수인력을 채용하고 키워갈 수 있도록 노동시장 개혁과 함께 세제 지원, 우리사주제도 등 다양한 수단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위해 우리사주 장기보유시 현재 최대 75%인 근로소득세 감면규모를 100%로 확대하고 기업의 우리사주조합 출연 증가분을 기업소득환류세 과세 대상에서 제외할 방침입니다.



    또 제조업의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를 수도권 대기업은 최대 4%, 수도권 밖 대기업은 6%, 수도권 중소기업은 7%, 수도권 밖 중소기업은 8%를 각각 적용할 계획입니다.



    최 부총리는 "노동시장 개혁을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의 실질적 처우가 나아진다면 우수인재가 중소기업에 유입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쥬얼리 14년만에 해체, B컵 볼륨 전효성 라이벌 `김예원`만 잔류…
    ㆍ최일구 아나운서 파산, 연대보증 빚 30억…속사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 압구정백야 19금드라마?…중요부위 클로즈업+수영장 난투극, 시청률 껑충
    ㆍ유재석 출연료 얼마길래? 방송국 상한선?··프로그램수 곱해보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家 4세 이지호 소위, 해군 5전단 배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 이지호 소위(사진)가 해군 제5기뢰상륙전단에 통역장교로 배치됐다. 미국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진 사람이 자원입대하는 사례는 한 해 평균 100여 명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노블레...

    2. 2

      "LG이노텍, 단순 부품업체 아닌 솔루션기업"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사장·사진)는 “로봇 부품은 이미 양산을 시작했고 반도체 기판은 조만간 풀가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경쟁 업체와 차별화된 ...

    3. 3

      "샤힌 프로젝트 완벽하게 마무리하자"

      에쓰오일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울산 국가산업단지 내 온산공장을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샤힌 프로젝트의 안전한 완공을 당부했다고 11일 밝혔다.알 히즈아지 CEO는 &ld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