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분리과세 하이일드 3조 돌파…연말 IPO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가 지난해말 제일모직 등 공모주 상장 열풍에 힘입어 출시 9개월 만에 설정액 3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해말 현재 분리과세 하일일드펀드 설정액이 3조 1천945억 원으로 지난 10월에 2조원을 넘어선 이후, 두 달 만에 3조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사모형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가 2조 926억 원에 달했고, 공모형은 5천194억 원, 투자일임은 4천582억 원, 특정금전신탁과 랩이 973억 원이었습니다.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 투자가 늘면서 이를 통한 BBB+이하 비우량채권 발행과 투자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를 통한 비우량채권 투자는 지난해 4월 92억 원에 불과했으나 지난해말 1조 천 178억 원으로 전체 비우량채권 발행잔액 10조 7천억 원 가운데 10.6%를 차지해습니다.



    지난해 BBB이하 회사채 수요예측 참여율은 40.8%로 재작년보다 30.6% 포인트 늘어 하이일드펀드가 회사채시장의 양극화 해소에 일정부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해 12월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 가입기한이 올해말까지 연장되고, 하이일드펀드에 편입하는 비우량채권에 A3+이하 전자단기사채도 포함이 가능해 투자수요 증가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전상훈 금융투자협회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은 "비우량 회사채시장 활성화를 위해 현행 1인당 5천 만원인 분리과세 하이일드펀드 가입한도를 늘리고, 가입기한 추가 연장하는 등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리지vs홍진영` B컵 볼륨 트로트미녀 자존심 대결… 쉬운여자 아니에요
    ㆍ중국진출 여배우 `추자현vs배슬기` 파격수위노출… 벗어야 뜬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나인뮤지스 현아, 볼륨감 넘치는 각선미 공개…역시 모델돌
    ㆍ이본, 외제차`마세라티`+72평 아파트 소유...장진 사단 `필름있수다`에 전속계약 체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2. 2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3. 3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