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만만` 2015년 대한민국은 트렌드 기업과 소비자가 `썸`



`여유만만`에 출연한 성신여대 이향은 교수가 "올해에도 대한민국은 `썸`이라는 트렌드를 가지게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5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은 `트렌드를 알면 한 해가 보인다`라는 편으로 꾸며져 소비자학과 교수 이준영, 아나운서 윤수영, 디지털 마케터 김홍탁,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이향은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이향은은 "2015년 대한민국은 `썸`을 탈 것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014년 `썸`이라는 단어가 정말 유행했다. 올해에는 남성과 여성이 아닌, 기업과 소비자의 `썸`이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조영구는 "남자와 여자가 `썸`을 타면 되지, 왜 기업과 소비자가 `썸`을 타냐"라고 물었다. 이에 이향은은 "요즘 결정 장애 소비자들이 많다"라며 "이제는 기업에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홍탁은 "요즘 소비자들은 말로 하면 잊어 버리고, 보여주면 기억하지만, 체험을 하면 이해를 하게 된다"라며 "제품의 경험과 체험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들의 `썸`을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올해 트렌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사진=KBS2 `여유만만`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류동우 기자

ryu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상형 신동엽" 후지이미나…"입은거야 벗은거야" 누드톤 의상에 `아찔`
ㆍ김효진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후끈`…"유지태 뉴욕까지 갈 만하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D컵 볼륨` 남상미 vs `반전 볼륨` 김효진…`후끈` 몸매 대결, 승자는?
ㆍ이정재 임세령 열애, 어떻게 만났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