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유상호 한국證 사장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년사]유상호 한국證 사장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https://img.hankyung.com/photo/201501/01.9454271.1.jpg)
유 사장은 "주요 경쟁사들이 한국투자증권을 벤치마킹해 조직 슬림화 완료했다"며 "예전과 같이 업계 내 최고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업본부간 조직 역량 집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주요 경영방침으로는 네 가지를 제시했다. 리테일의 경우 새로운 형태의 자산관리영업을 정착시켜 핵심 수익원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모든 평가 및 보상의 기준도 새로운 전략에 맞춰 변화시킬 것임을 예고했다.
유 사장은 "바탕에 고객수익률 우선의 정도 영업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이 깔려 있어야 한다"며 "개별 본부가 아닌 회사 전체의 파이를 키울 수 있도록 본부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했다.
ADVERTISEMENT
글로벌 성장 기반도 강화한다. 베트남 현지법인(KIS베트남)은 지난해 흑자기조 구축에 이어 올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영업전략을 통해 'Top 10'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봤다. 인도네시아는 2014년 현지 사무소 개설을 기반으로 현지 협력사 물색 및 다각적 제휴 관계 모색을 통해 인수합병(M&A)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사업본부간 조직 역량을 집중해 경영효율화도 지속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2015년을 맞는 사자성어로는 '마부정제(馬不停蹄)'를 제시했다. '달리는 말은 말굽을 멈추지 않는다'는 뜻이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