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CT 기업서 인턴하면 학점 준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부, 참가대학·기업 공모
    새해부터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문제해결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ICT 학점이수 인턴제’가 시행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23일부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홈페이지에서 2015년도 ICT 학점이수 인턴제에 참가할 대학과 중소·벤처·중견기업을 공모한다.

    인턴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과 학생을 연결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문제해결형 ICT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현장실습제 등 기존 프로그램은 참여자 간 정보 교류 부족과 목적 불일치 등으로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인턴제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미래부는 인턴 직무와 참여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전담기관(NIPA)을 지정해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내년 선정하는 인원은 150여명이다. 인턴 참여 대상은 전산·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전기공학 등 정보통신융합 분야와 관련된 대학 재학생이다. 인턴 기간은 최장 2년이다.

    미래부는 대학과 기업의 인턴제 교과과정 운영, 시설 구축비, 인턴 인건비 등을 지원한다.

    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킹받는 제품"…279만 유튜버 '잇섭' 아이폰 꼬집은 이유

      "뭔가 제품의 질도 가격도 의도도 그렇고…보다 보면 뭔가 킹받고(킹+열받다) 괘씸한 제품들이 있거든요. 그런 괘씸한 제품에 주는 상입니다."유튜브 구독자 약 279만명을 보유한 테크 크리에이터 '...

    2. 2

      KT '위약금 면제' 1만명 떠났다…고객 뺏긴 SKT '혜택' 보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첫날 약 1만명의 가입자가 이탈했다. 이탈자의 절반 이상이 SK텔레콤으로 넘어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이 이동통신 시장점유율 40%선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가능성이...

    3. 3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