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민식 박유천, `아름다운 예술인상` 대상 신인상 수상.."수상 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최민식과 박유천이 재단법인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이 주최하는 ‘제4회 아름다운예술인상’ 의 올해 대상, 신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름다운 예술인상`을 주최하는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원로배우 신영균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으며 배우 안성기가 이사장으로 있다. 2011년 제 1회 대상 수상자는 배우 김혜자이다.





    오는 9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갖는 ‘제4회 아름다운예술인상’은 대상의 최민식을 비롯해 공로예술인상 부문에 원로 영화배우 엄앵란 씨, 연극예술인상 부문에 <단테의 신곡> <나는 너다> 등에 출연한 원로 연극인 박정자 씨, 신인예술인상 부문에 <해무>의 박유천 씨 등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재단은 “최민식은 영화 ‘명량’을 통해 영화의 힘, 우리 시대 배우의 카리스마가 얼마나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고 소중한가를 일깨워줬고, 뤽 베송 감독의 ‘루시’를 통해 국제적인 연기인으로도 돋보이는 귀감을 남겼다”며 수상 이유를 전했다.





    또 박유천에 대해서는 “영화 ‘해무’를 첫 작품으로 극 중 인물 동식이라는 거친 캐릭터를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연기해 장래가 기대되는 영화배우로 주목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 예술인상은 매년 가장 뛰어난 활동 업적을 남긴 영화와 연극 예술인이나 일생을 통해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 예술인을 선정한다. 총 시상금 상금은 1억원이다. 대상의 경우 4,000만원, 각 부문상은 2,000만원을 상패와 함께 받는다.





    최민식·박유천,아름다운예술인상 수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최민식·박유천, 진심으로 축하한다" "최민식·박유천, 당신들을 응원한다" "최민식 박유천, 앞으로도 좋은 활약 부탁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정상회담` 에네스카야 불륜 카톡 풀버전 보니··"터키 유생의 19금 토크"
    ㆍ타블로·하루 슈퍼맨 하차 "아쉬워"··엄태웅·지온 합류 "기대돼"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아빠어디가` 불화설 이어 폐지설 왜?··슈퍼맨에 밀리면서 내분?
    ㆍ탄소 배출권 거래제, 준비 덜 된 정부와 산업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2. 2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3. 3

      올해 10대 그룹 '인공지능' 주목

      국내 10대 그룹이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인공지능(AI)'이었다. '고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기업들이 언급했다. 산업 지형의 급속한 재편 속에 '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