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주식창 종목랭킹]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AK홀딩스

다른 유가 수혜주보다 긍정적인 흐름이다. 오늘은 약보합 정도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가지고 계신 분은 홀딩 관점 유지하고 이번에 밀리는 것을 보고 타이밍을 잡아봐도 좋다.



대한해운

기관에서 매수가 강하게 유입이 되면서 대한해운의 주가가 강세 움직임을 보였다. 최근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지만 외국인과 기관들은 관심이 없다. 이 얘기는 시장 안에서 유가 하락으로 개인 투자자들만 관심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종목은 너무 강하게 공략 타이밍을 잡지 않는 게 좋다.



모베이스

시장 안에 관심이 몰려있는 모습이다. 중요한 건 이 종목은 투자 관점에서 보기보다는 매매 관점으로 보는 게 좋다. 파동 하나만 잡는다고 보면 된다. 신규 접근은 자제하는 게 좋다.



한국사이버결제

최근 주가는 패턴으로 가고 있는 형태였다. 패턴으로 가고 나서 돌파를 해내는 모습이다. 지금부터 시작해서 타이밍을 잡는 것도 좋다. 패턴 안으로만 다시 안 들어가면 긍정적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포인트로 잡고 보면 된다. 이 종목은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게 좋다.



흥아해운

최근 주가가 저항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이 나타났다. 이런 형태가 나타나면 반드시 저항선 부분에서 주가가 다시 내려가느냐, 유지하느냐에 관점 포인트를 잡고 보면 좋다. 차트상으로 흐름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종목이다.



테라세미콘

주봉으로 봤을 때는 상승이 유지되고 있지만 고점 수준이 계속 돌파해야 하는데 고점이 이전 고점보다는 아래에 나와있기 때문에 종목이 상승보다는 패턴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졌다. 매매를 급하게 안 해도 된다. 타이밍을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공격적으로 보기보다는 흐름을 먼저 살피는 게 좋다.



LG화학

일봉상의 추세가 돌기 전까지는 조심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양현석, `YG 로비설에 대해 입 열다`…"나는 가까운 박진영한테도 선물을 보내지 않는다"
ㆍYB&바비킴 콘서트, 바비킴 "YB에 대체불가 파트너...영광"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스칼렛요한슨♥로메인도리악 `극비` 결혼, 딸 출산 후 곧장 결혼식 `급했나?`
ㆍ소비자물가 2년 넘게 1%대…디플레 전조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