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금융투자, 세제혜택 펀드 이벤트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소득공제·세액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세제혜택 증권상품(연금저축계좌, 소득공제장기펀드, 재형저축펀드)에 1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백화점 상품권, VIP건강검진권, 크로아티아 여행상품권 등 100%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재형저축펀드는 14%의 이자·배당소득세가 면제되며(단 농특세 1.4% 제외), 연금저축계좌는 400만원 한도로 12% 세액공제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입니다.(400만원 납입시 세액공제액 48만원)

    소득공제장기펀드는 현재 유일한 소득공제 상품으로, 연봉 5000만원 미만 근로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연봉 4000만원의 근로자가 올해 안에 납입한도 600만원을 꽉 채워 가입하면 약 24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세율을 고려하면 36만원의 납세액을 돌려받는 셈입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자사 온라인 펀드몰 ‘S캐치 펀드’를 분석해 본 결과, 최근 석 달간(9, 10, 11월) 소장펀드 및 연금펀드의 온라인 매수건수는 그 이전 석 달(6, 7, 8월)에 비해 각각 54.5%, 63.8% 늘어났습니다.

    온라인 매수금액의 경우 소장펀드가 68.9%, 연금펀드는 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승아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펀드팀장은 “이른바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소득공제·세액공제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올해가 가기 전에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며, “소득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샐러리맨의 경우 세제혜택 상품을 꼼꼼히 챙겨 투자하면 자산증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YB&바비킴 콘서트, 바비킴 "YB에 대체불가 파트너...영광"
    ㆍ`힐링캠프` 양현석, `YG 로비설에 대해 입 열다`…"나는 가까운 박진영한테도 선물을 보내지 않는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이희준 김옥빈 열애인정, 프라하 목격담까지…노수산나와 결별 시점은?
    ㆍ삼성, 사장단 인사…‘조직 안정’에 무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루만 맡겨도 돈 번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2. 2

      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 돌풍이 거세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제치고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련된 디자인...

    3. 3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