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비결은 이것이다…89년째 부부생활





영국의 한 매체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올해로 결혼 89년째를 맞은 카람 찬드(109)와 카타리 찬드(102) 부부가 나란히 생일을 맞았다고 밝혔다.





89년째 결혼생활 중인 카람 카타리 부부는 각각 지난 10일과 1일 생일을 맞았다.





이들은 지난달 23일 영국 웨스트오크셔의 브래드퍼드에 있는 자택에서 합동 생일 파티를 하며 서로를 축하했다.







두 사람은 인도 펀자브 지방 출신으로 10대 때 고향인 인도에서 만나 1925년 12월 결혼하여 이후 1965년 영국으로 이주 9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함께하고 있다.





현재 두 사람은 8명의 자녀와 27명의 손자, 많은 증손자를 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부러움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의 합동 생일 파티에도 아들·딸부터 증손자까지 4대에 걸친 가족들이 참여해 두 사람을 축하했다.





장수와 화목한 가정생활에 대한 비결로 두 사람은 “우리는 언제나 좋은 음식만 먹는다. 우리의 식단에 인공적인 것은 없다. 우유나 버터, 요구르트 같은 것을 즐겨 먹으며 우리는 서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가족 중심적인 생활을 한다. 장수와 화목한 가정의 비결은 모두 매우 간단한 것이다"고 그들만의 비결을 공개했다.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소식에 누리꾼들은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정말 부럽다.",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좋은 음식과 화목한 가정이 비결이라니 가장 힘든 것 2가지다.",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남은 삶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우리 부모님은...", "가장 오래 결혼생활한 부부, 대단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유튜브 캡쳐)


임종화기자 lim8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슈퍼맨` 송일국, 아내 정승연은? `지혜로운 판사`
ㆍ"일가족 5명 사망".. 갓길 주차 트럭과 정면충돌 `사고현장 보니 충격`
ㆍ총 당첨금 656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그것이 알고싶다 故 신해철, 수술 직후 "나한테 무슨 짓을 한 거냐" 분노.. 동의받지 않은 수술 시행 `충격`
ㆍ삼성, 사장단 인사…‘조직 안정’에 무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