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의원` AFM 기대작 등극 "가장 한국적이고 현대적인 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의원`이 아메리칸 필름 마켓(AFM)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오는 12월 24일 개봉을 확정지은 `상의원`은 중국과 일본 유수의 배급사들을 포함해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의 국가들에게 러브콜을 받았다.



    ‘상의원’이 이처럼 해외 판매에 높은 기대감을 높힐 수 있었던 이유는 `가장 한국적인 영화`이면서 `가장 현대적인 영화`라는 점에 있다. `상의원`은 `조선의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면`을 볼 수 있는 영화로 화려한 의상과 매력적인 스토리, 그리고 매력적인 캐스팅까지 강점을 갖췄다는 평가 받았다.



    AFM에서 최초로 소개된 해외용 예고편은 해외바이어들의 기대감을 치솟게 만들었던 결정적 영상이었다. 영화의 유려하면서도 화려한 영상과 아름다운 의복, 배우들의 모습에 끌린 해외 바이어들의 시사회 신청이 이어졌다.



    해외배급사 화인컷 측은 "보통 사극영화는 액션 등 장르를 혼합하지 않으면 해외판매가 수월하지 않았다. 하지만 `상의원`의 경우 모짜르트VS살리에르를 연상시키는 대결구도, 조선시대 최초의 캣워크, 패션을 통한 재능 등이 현대인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였다. 이에 유럽, 미국 바이어에게도 폭 넓은 관심을 끌어냈다"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상의원”, “상의원 개봉 전부터”, “상의원 기대된다”, “상의원, 크리스마스 이브 개봉이네”, “상의원, 얼른 보고싶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상의원에서 펼쳐지는 조선최초 궁중의 상극으로 아름다움을 향한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내달 24일 개봉한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주주환원·신뢰경영 빛났다…KB금융 '순익 5조·시총 50조' 달성

      제35회 다산금융상 시상식이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범금융 신년인사회와 함께 열린다. 다산금융상은 금융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금융인과 금융기업을 표창하기 위해 1992년 제정했다. 올...

    2. 2

      고환율·저성장 속 리스크 관리 돋보여

      제35회 다산금융상 심사위원회는 저성장·고환율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금융의 본질적 역할을 수행하며 리스크 관리와 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실천한 금융회사를 발굴하는 데 주력했다.대상은 양종희 K...

    3. 3

      동양생명, 보장성 보험으로 재무 건전성·신용등급 개선

      동양생명(대표 성대규)은 작년 7월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후 금융지주 체제에서 한 단계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금융 편입과 함께 취임한 성대규 대표는 재무 건전성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전사 차원의 체질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